스킵 네비게이션

제 28 김제시의회회의록(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안건별보기

안건별보기
안건명(0) 부록 (0)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28회 김제시의회회의록(임시회) 개회식 본회의

이전 다음

?제28회 김제시의회회의록(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7년 7월 30일 (수) 오전 10시
장 소 : 본회의장
제28회 김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00 개식)

□ 의사계장 손삼국
지금부터 제28회 김제시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봉사 하시다 순직하신 의원에 대한 애도의 묵념이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진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진국
항상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곽인희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폭서에도 이렇게 건강한 모습을 위해 노력하는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폭서에도 이렇게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여러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측의 성의 있는 행사 협조로 어제 전북시. 군 의장단 협의회를 성대히 마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부득이 시정운영을 위하여 이번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는 8월은 광복 52주년을 맞이하는 달입니다. 우리 모두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호국 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야 하겠습니다.
지방자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해가 거듭되고 있으나 아직도 일부에서는 집행부와 의회가 시민의 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하여 한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집행부와 지방의회가 존재하는 이유는 주민의 심부름을 잘하기 위해서 입니다.
주인이 바라고, 삶의 터전이 윤택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여도, 지금 시진이 바라보는 우리의 모습은 진정한 일꾼으로 보지 않고, 자신들의 이익과 힘들 축적하기 위해 바둥대는 모습으로 보여 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 다시 태어난다는 생각으로 진정 시민을 위하여 후손들에게 살기 좋은 김제시를 물려줄 수 있도록 합심하여 경쟁력 있는 자치단체가 되도록 더욱 노력을 배가해야 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갈등과 반목보다는 균형과 조회를 통하여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새로운 힘을 창출해 내야 하겠습니다.
요즘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 때문에 자칫 불편한 시민생활 및 시민건강 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때이기도 합니다.
하절기 방역대책, 생활민원기동반 운영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시민이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백구면 소재 현대물류센터 기름유출로 인하여 관내 농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관련부서에서는 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특단의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 입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동안 처리 해야 될 주요 안건은 첫째 김제시 통합청사 신축계획에 따른 승인 건 및 조례안 심의 건입니다.
통합청사 신축 건은 수차례 걸쳐 협의하고 최상의 안을 모색하였지만 아직도 해결해야 될 부분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시민을 위하고 시민이 편안히 이용하며, 미래지향적인 통합청사가 세워질 수 있도록 세심한 심의를 부탁드립니다.
둘째 96년도 세입, 세출 결산검사 위원 선임건 및 의회 운영에 관한 사항입니다.
이번 선입된 위원님께서는 세입 및 세출 결산검사를 통하여,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고 진정으로 시민의 복리증진에 쓰여 질 수 있도록 문제점 도출은 물론, 향후 예산편성 및 집행 시에 분석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계속되는 무더운 날씨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알찬 임시회가 되길 바라면서 개회사에 갸름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손삼국
이상으로 제28회 김제시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05)

□ 의사계장 손삼국
총 22분의 의원님 중 (22)분의 의원님이 참석하여 성원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 : 폐식)

동일회기회의록

제28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2 대 제 28 회 제 2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7-07-31
2 2 대 제 28 회 제 1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7-07-30
3 2 대 제 28 회 제 1차 총무위원회 안건보기 1997-07-30
4 2 대 제 28 회 제 1차 사회건설위원회 안건보기 1997-07-30
5 2 대 제 28 회 개회식 본회의 안건보기 1997-07-3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