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210 김제시의회(임시회 중 1차) 운영위원회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210회 김제시의회(임시회 중 1차) 제 1 차 운 영 위 원 회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210회 김제시의회(임시회 중 1차)
운 영 위 원 회 회 의 록
제 1 차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7월 19일(수) 9:30
장 소 : 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운영위원회의사일정결정의건
2.2017년도 의회사무국 주요업무보고 청취의 건
(9시30분 개의)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의정활동 중에도 운영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면 먼저 전문위원실의 성원보고를 받겠습니다.

○전문위원실 오지석
전문위원실 오지석입니다.
성원보고 드리겠습니다.
총 다섯 분의 위원님 중 4분의 위원님이 참석하시어 성원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방자치법 제61조 및 김제시의회 회의규칙 제16조 제2항에 따라 제21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 개회를 선언합니다.
그러면 오늘 개최되는 운영위원회 회의 내용에 대하여 전문위원실의 보고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실 오지석
제21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내용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운영위원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과 2017년도 의회사무국 주요업무보고 청취의 건 2건입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로이동 1.운영위원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의사일정 제1항 운영위원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오늘 의사일정은 위원님들의 의석에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결정코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운영위원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이 유인물과 같이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로이동 2.2017년도 의회사무국 주요업무보고 청취의 건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의사일정 제2항, 2017년도 의회사무국 주요업무보고 청취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서 양해해 주신다면 의회사무국 소관 2017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는 윤상철 의정담당으로부터 보고 받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윤상철 의정담당 나오셔서 2017년도 의회사무국 주요업무계획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정담당 윤상철
(업무보고 별첨)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질의 및 답변이 있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예, 이병철 위원님.

○위원 이병철
아까 유진우 의원님이 신상 발언한 내용이에요. 어제 해상경계구역 모래채취 결의안 상정해서 김복남 의원님이 발의를 했는데 물론 하고자 하는 의원이 충분한 자료 수집을 가지고 답을 해야 하는데 그런 것들이 안 되었고 의회사무국에서 아까 얘기했지만 담당 실과장이라도 참석시키고 사전에 결의안을 채택할 때 는 충분한 준비를 해서 해야지 어제 그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 됩니다.

○의정담당 윤상철
예, 알겠습니다.

○위원 이병철
앞으로 철저하게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지금 어린이의회 체험교실 하는데 신청수가 많은 가요?

○의정담당 윤상철
김제 시내 지역 초등학교 자체가 인원수가 적다보니까 몇 개 학교 씩 들어오고 있습니다. 한 학교가 들어온다면 운영하기도 좋기는 한데 지금 인원수가 적기 때문에 교육청에서 신청을 3개 학교, 4개 학교 하고 있어요. 그렇게 해서 일단 취합해서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아니, 신청한 학교가 어떻게 홍보를 하냐는 거예요.

○의정담당 윤상철
저희가 교육청에 공문을 발송하면 교육청에서 해당 관내 초등학교에 통보를 해서 해당 초등학교에서 교육청에 신정한 후에 저희한테 집계해서 신청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저희가 교육청 담당자와 연계해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예, 유진우 위원님.

○위원 유진우
헬로비전 활동 중계방송 있지요? 김제에서는 채널 25번에서 나오던데요.

○의정담당 윤상철
예.

○위원 유진우
다른 시군은 많이 나와요. 그런데 김제는 그렇게 나오지 않아요. 남원, 정읍, 고창이 최고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그 금액의 차이가 있나요?

○의정담당 윤상철
저희가 1년에 6회를 계약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6번 운영하고 있는데 시정 질의 3번 하고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행정사무감사 직전에 업무보고 이렇게 해서 총 6번 운영하고 있고요. 할 때마다 본방송하고 재방을 하고 있습니다. 의원님께서 고창이 방송을 많이 하신다고 하는데 저희가 금액 대비 차이가 있어서 방송 횟수가 차이 나는지, 저희는 계약 관계에서 이루어지는 방송들은 다하고 있거든요. 고창이 많은 것은 파악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유진우
보면 9시 20분대에 김제시정 홍보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한 번에 몰아서 하더라고요. 저는 김제 나오는 것을 자주 봐요. 그런데 볼 수 있는 기회가 적어요. 그런데 어떻게 보면 다른 시군은 홍보하는 홍보영상이 자주 나와요. 그러니까 그런 것들을 체크해서 김제시의회 활동 모습이나 이런 것들을 홍보를 충분히 하고 우리가 대의기관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들 또 팩트가 있잖아요. 의원들이 시정질의 했던 것 김제시가 개선해야 할 부분들 이런 것들을 중점방송도 나야 할 필요가 있다, 그냥 통괄적인 것들 굉장히 현안이 되고 있는 것들을 김제시 지평선산단의 문제 지금 지평선산단의 문제가 분양이 되지 않아서 굉장히 어려움에 처해 있어요. 그런 것들을 예를 들어서 하나를 놓고 의원이 거기에 대한 질의를 한다든지 현재 현안이 되는 것들을 김제시민들이 많이 알아야할 필요성이 있다 그런 것들을 한 팩트를 잡아서 임팩트하게 했으면 좋겠다, 아주 중점적으로 했으면 좋겠다, 어느 한 개인의 의원이나 이런 분들을 부각하는 것보다는 김제 현안을 김제시의회에서 질의 했던 것들 이것이 김제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이런 것들을 부각 시킬 필요가 있다는 거예요. 또 홍보도 우리시에서 해야 할 것이고요.

○의정담당 윤상철
예, 알겠습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예, 백창민 위원님.

○위원 백창민
덧붙여서 유진우 의원님이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서 케이블 TV이니까 아마 기자들의 스탠딩은 안 될 거예요. 그냥 자막이나 아나운서가 뉴스 진행하는 사람이 할 거예요.

○의정담당 윤상철
예, 그렇습니다.

○위원 백창민
그런데 전에도 본의원이 기자생활을 할 때도 그랬지만 각 방송국에서 해당기관에 활동사항을 동영상을 담아서, 우리 황국장님도 잘 아실 것입니다. 방송국으로 보내주면 뉴스화하면서 끊임없이 계속 보도가 되거든요. 그런데 계약에 의한 것만 한다면 너무나 한시적인 홍보활동 밖에 안돼요. 그래서 유진우 의원님을 말씀 대로 늘 이런 활동사항에 대해서 시민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우리도 동영상을 촬영해서 오늘은 임시회 개회식을 가졌다는 뉴스도 나가게끔 하고 이번 회기기간에 운영위에서는 어떤 의견이 나와서 어떻게 요구사항이 이루어졌다는 것도 끊임없이 뉴스에 보도가 될 수 있도록 우리가 그런 동영상을, 어렵지는 않거든요. 그런 것을 검토하셔서 뉴스를 통해서 지속적인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의정담당 윤상철
예, 알겠습니다. 저희가 조금 더 노력하고 만약에 예산 쪽으로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부족한 부분은 저희들이 요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백창민
예.

○운영위원회위원장 박두기
또 질의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2017년도 의회사무국 주요업무보고 청취를 마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21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9시53분 산회)

동일회기회의록

제210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7 대 제 210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17-07-25
2 7 대 제 210 회 제 2 차 행정지원위원회 안건보기 2017-07-20
3 7 대 제 210 회 제 2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17-07-20
4 7 대 제 210 회 제 1 차 행정지원위원회 안건보기 2017-07-19
5 7 대 제 210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17-07-19
6 7 대 제 210 회 제 1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17-07-19
7 7 대 제 210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17-07-18
8 7 대 제 210 회 개회식 개회식 안건보기 2017-07-1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