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41 김제시의회(정기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41회김제시의회(정기회) 제 8 차 본 회 의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41회김제시의회(정기회)
본 회 의 회 의 록
제 8 차
김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8년 12월 29일(火) 10:05
의사일정(제8차본회의)
?제41회김제시의회(정기회)
본 회 의 회 의 록
제 8 차
김제시의회사무국
일시 : 1998년 12월 29일(火) 10:05
의사일정(제8차본회의)
1. 김제시장학금기금관리운영조례개정조례안
2. 김제시규제개혁위원회설치및운영조례안
3. 김제시지역정보화촉진조례안
4. 김제시제2건국범시민추진위원회조례안
5. 김제시통합방위협의회구성및운영에관한조례안
6. 김제시행정기구설치조례개정조례안
7. 김제시지방공무원정원조례개정조례안
8. 김제시의회사무국설치및사무직원의정수등에관한조례개정조례안
9. 김제시지방별정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10. 김제시지방고용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11. 김제시공무원여비조례개정조례안
12. 김제시저소득층장학금지급조례개정조례안
13. 김제시저소득층자활복지기금융자조례개정조례안
14. 김제시립도서관운영조례안
15. ’98년도자치행정위원회소관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16. 김제시소규모급수시설관리조례안
17. 김제시간이상수도관리조례개정조례안
18. 김제시상수도급수조례중개정조례안
19. 지역보건의료계획안
20. 김제시보건소운영조례안
21. 김제시보건진료소운영조례안
22. 김제시여성회관운영조례안
23. ’98년도산업개발위원회소관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10시 05분 개의)

○의사담당 최기윤
성원보고 드리겠습니다.
총 19분의 의원님중 ( 15 )분의 의원님이 참석하여 성원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의장 이재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41회 김제시 의회 정기회 제8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위로이동 1. 김제시장학금기금관리운영조례개정조례안
위로이동 2. 김제시규제개혁위원회설치및운영조례안
위로이동 3. 김제시지역정보화촉진조례안
위로이동 4. 김제시제2건국범시민추진위원회조례안
위로이동 5. 김제시통합방위협의회구성및운영에관한조례안
위로이동 6. 김제시행정기구설치조례개정조례안
위로이동 7. 김제시지방공무원정원조례개정조례안
위로이동 8. 김제시의회사무국설치및사무직원의정수등에관한조례개정조례안
위로이동 9. 김제시지방별정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위로이동 10. 김제시지방고용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위로이동 11. 김제시공무원여비조례개정조례안
위로이동 12. 김제시저소득층장학금지급조례개정조례안
위로이동 13. 김제시저소득층자활복지기금융자조례개정조례안
위로이동 14. 김제시립도서관운영조례안
위로이동 15. ’98년도자치행정위원회소관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1항 김제시장학금기금관리운영조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2항 김제시규제개혁위원회설치및운영조례안, 의사일정 제3항 김제시지역정보화촉진 조례안, 의사일정 제4항 김제시제2건국범시민추진위원회조례안, 의사일정 제5항 김제시 통합방위협의회구성및운영에관한조례안, 의사일정 제6항 김제시행정기구설치조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7항 김제시지방공무원정원조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8항 김제시의회사무국설치및사무직원의정수등에관한조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9항 김제시지방별정직 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0항 김제시지방고용직공무원의 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1항 김제시공무원여비조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2항 김제시저소득층장학금지급조례 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3항 김제시저소득층자활복지기금융자조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4항 김제시립도서관운영조례안, 의사일정 제15항 ’98년도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이상 15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본 안건들을 심사하신 자치행정위원회 한재술 위원장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치행정위원장 한재술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 한재술입니다.
1998년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 의회 정기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김제시장학기금관리운영조례개정조례안외 14건의 조례안과 ’9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에 대한 심사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총 15건의 조례안중 김제시장학기금관리운영조례개정조례안과 김제시규제개혁위원회설치및운영조례안을 먼저 보고드리겠습니다.
김제시장학기금관리운영조례안과 김제시규제개혁위원회설치및운영조례안은 1998년 11월 16일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동년 11월 19일 김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 문충곤 기획감사담당관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듣고 전문위원의 검토보고후 질의 답변 및 토론을 거쳐 표결 결과, 총 9명 위원중 김제시장학기금관리운영조례개정조례안은 참석위원 5명의 전원 찬성으로 김제시규제개혁위원회설치및운영조례안은 참석위원 6명 전원찬성으로 원안 가결되었습니다.
이어서 김제시지역정보화촉진조례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김제시지역정보화촉진조례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김제시지역정보화촉진조례안은 1998년 12월 11일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동년 12월 14일 김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 심용해 정보통신담당관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 질의 답변과 토론을 거쳐 심사한 결과, 정보화 교육과 교육시설, 교육장비 확보에 있어 의무규정을 둠으로서 소모성 예산 낭비가 있을뿐만 아니라 지역내 특정 대학과 계속하여 협력을 체결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을수 있으므로 본 조례안은 제35조 제1항과 제35조 2항, 제36조 제1항중 “하여야 한다”를 “할 수 있다”로 자구수정하고, 제37조중 “하여야 한다”를하여 추진할 수 있다“로 자구수정하여 수정가결하였습니다.
다음 김제시제2건국범시민추진위원회조례안과 김제시통합방위협의회구성및운영에관한조례안, 김제시행정기구설치조례개정조례안, 김제시지방공무원정원조례개정조례안, 김제시의회사무국설치및사무직원의정수등에관한조례개정조례안, 김제시지방행정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김제시지방고용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등 7건의 조례안은 1998년 12월 3일과 동년 12월 11일 각각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되어 황은택 총무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 질의 답변과 토론을 거쳐 심사한 결과 김제시제2건국범시민추진위원회조례안과 김제시통합방위협의회구성및운영에관한조례안은 참석위원 5명 전원 찬성으로 원안 가결되었으며, 김제시행정기구설치조례개정조례안등 5건의 조례안은 참석위원 6명 전원 찬성으로 원안대로 가결되어 오늘 본회의에 상정되었습니다.
다음은 김제시공무원여비조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김제시공무원여비조례개정조례안은 1998년 11월 16일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동년 11월 19일 김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 나세훈 회계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듣고 전문위원의 검토보고후 질의 답변 및 토론을 거쳐 표결 결과, 참석위원 5명 전원 찬성으로 원안 가결되었습니다.
다음은 김제시저소득층장학금지급조례개정조례안과 김제시저소득층자활복지기금융자조례개정조례안등 2건의 조례안은 1998년 11월 16일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동년 11월 19일 김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 정창섭 사회복지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전문위원의 검토보고후 질의 답변 및 토론을 거쳐 토론을 거쳐 표결 결과, 총 9명 위원중 참석위원 6명 전원 찬성으로 원안 가결되었습니다.
다음은 김제시립도서관운영조례안입니다.
김제시립도서관운영조례안은 1998년 12월 11일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동년 12월 14일 김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 윤강권 시립도서관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듣고 전문위원의 검토보고후 질의 답변 및 토론을 거쳐 표결 결과, 총 9명 위원중 참석위원 5명 전원 찬성으로 원안 가결되었습니다.
참고사항으로 1998년 11월 19일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동년 11월 19일 김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자치행정위원회에 회부되어 1998년 12월 22일 제41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된 김제시자연발생유원지관리조례안은 임병민 환경과장으로부터 설명을 들은후 전문위원의 검토보고후 질의 답변과 토론을 거쳐 표결 결과, 총 9명 위원중 5명위원이 참석 찬성 1표, 반대 4표로 본 조례안은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끝으로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9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안 채택의 건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7일간 실시한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98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안은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하여 문호용 간사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토론을 거쳐 총 9명 위원중 5명 위원이 참석, 참석위원 전원 찬성으로 원안 채택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과 ’98년도 행정사무감사 보고서안 채택의 건등 총 16건에 대하여 심사한 결과를 보고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드린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998년 12월 29일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 한재술.

○의장 이재희
수고 하셨습니다.
이어서 표결에 들어 가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김제시장학금기금관리운영 조례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장학금기금관리운영조례개정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장학금기금관리운영조례개정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2항 김제시규제개혁위원회설치및운영조례안입니다.
김제시규제개혁위원회설치및운영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규제개혁위원회설치및운영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3항 김제시지역정보화촉진조례안입니다.
김제시지역정보화촉진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수정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지역정보화 촉진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수정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4항 김제시제2건국범시민추진위원회조례안입니다.
김제시제2건국범시민추진위원회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제2건국범시민추진위원회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5항 김제시통합방위협의회구성및운영에관한조례안입니다.
김제시통합방위협의회구성및운영에관한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통합방위협의회구성및운영에관한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6항 김제시행정기구설치조례 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행정기구설치조례개정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행정기구설치조례개정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7항 김제시지방공무원정원조례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지방공무원정원조례개정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지방공무원 정원조례개정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8항 김제시의회사무국설치및 사무직원의정수등에관한조례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의회사무국설치및사무직원의정수등에 관한조례개정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의회사무국 설치및사무직원의정수등에관한조례개정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9항 김제시지방별정직공무원의 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지방별정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지방별정직 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10항 김제시지방고용직공무원의 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지방고용직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지방고용직 공무원의임용등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11항 김제시공무원여비조례 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공무원여비조례개정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공무원여비 조례개정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12항 김제시저소득층장학금 지급조례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저소득층장학금지급조례개정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저소득층장학금지급조례개정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13항 김제시저소득층자활복지기금융자조례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저소득층자활복지기금융자조례개정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저소득층자활복지기금융자조례개정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14항 김제시립도서관운영조례안입니다.
김제시립도서관운영조례안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립도서관운영조례안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15항 ’98년도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입니다.
’98년도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채택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98년도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한재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위로이동 16. 김제시소규모급수시설관리조례안
위로이동 17. 김제시간이상수도관리조례개정조례안
위로이동 18. 김제시상수도급수조례중개정조례안
위로이동 19. 지역보건의료계획안
위로이동 20. 김제시보건소운영조례안
위로이동 21. 김제시보건진료소운영조례안
위로이동 22. 김제시여성회관운영조례안
위로이동 23. ’98년도산업개발위원회소관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16항 김제시 소규모급수시설관리조례안, 의사일정 제17항 김제시간이상수도관리조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8항 김제시상수도급수조례중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19항 지역보건의료계획안, 의사일정 제20항 김제시보건소운영조례안, 의사일정 제21항 김제시보건진료소운영조례안, 의사일정 제22항 김제시여성회관운영조례안, 의사일정 제23항 ’98년도 산업개발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이상 8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본 안건들을 심사하신 산업개발위원회 안길보 위원장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산업개발위원장 안길보
산업개발위원회 위원장 안길보 입니다.
’98년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산업개발위원회에서 심사한 김제시소규모급수시설관리조례안외 5건의 조례안과 지역보건의료계획안 및 ’98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에 대해서 심사한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8건의 안건중 김제시소규모급수시설관리조례안과 김제시간이상수도관리조례개정조례안을 먼저 보고드리겠습니다.
김제시소규모급수시설관리조례안과 김제시간이상수도관리조례개정조례안은 1998년 11월 16일 김제시장이 제출하고 동년 11월 19일 산업개발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산업개발위원회에 상정 강돈상 상하수도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 질의 답변 및 토론을 거쳐 표결한 결과, 총 9명 위원중 5명 위원이 참석 전원 찬성으로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이어서 김제시상수도급수조례중개정조례안에 대해서 보고 드리겠습니다.
김제시상수도급수조례중개정조례안은 1998년 12월 11일 김제시장이 제출하고 동년 12월 14일 산업개발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산업개발위원회에 상정 강돈상 상하수도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 질의 답변과 토론을 거쳐 심사한 결과, 업종별 요금인상안중 가정용에 있어서는 IMF영향으로 경제가 침체된 현시점에서 요금을 인상하는 것은 서민 가계에 부담이 가중하다는 의견으로 요금인상을 억제하고 현행 요금으로 동결하기로 수정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보건소 소관 지역보건의료계획안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안은 1998년 11월 16일 김제시장이 제출하고 동년 11월 19일 산업개발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산업개발위원회에 상정 김지춘 보건위생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 질의 답변과 토론을 거쳐 표결결과 총 9명 위원중 5명위원이 참석 전원 찬성으로 원안가결하였습니다.
다음 김제시보건소운영조례안 및 김제시보건진료소운영조례안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김제시보건소운영조례안 및 김제시보건진료소운영조례안은 1998년 12월 11일 김제시장이 제출하고 동년 12월 14일 산업개발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산업개발위원회에 상정 김지춘 보건위생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 질의 답변과 토론을 거쳐 심사한 결과, 김제시보건소운영조례안 제3조 약간에 관한 규정중 “원미만은 사사오입 한다”를 “10원 미만의 단수가 있을때에는 그 단수는 계산하지 아니한다”로 수정가결하였으며, 김제시보건진료소운영조례안은 표결 결과 총 9명 위원중 5명위원이 참석, 참석위원 전원 찬성으로 원안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김제시여성회관운영조례안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1998년 12월 11일 김제시장이 제출하고 동년 12월 14일 산업개발위원회에 회부되어 12월 22일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산업개발위원회에 상정 서성호 여성회관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 질의 답변 및 토론을 거쳐 표결한 결과, 총 9명 위원중 5명 위원이 참석 전원 찬성으로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끝으로 산업개발위원회 소관 ’98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7일간 실시한 산업개발위원회 소관 ’98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에 대해서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산업개발위원회에 상정 임형규 간사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후 토론을 거쳐 총 9명 위원중 5명 위원이 참석, 참석위원 전원 찬성으로 원안대로 채택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41회 김제시의회 정기회 제2차 산업개발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보건의료계획서, ’98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등 총 8건에 대하여 심사한 결과를 보고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998년 12월 29일 산업개발위원회 위원장 안길보.
감사합니다.

○의장 이재희
수고 하셨습니다.
이어서 표결에 들어가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6항 김제시소규모급수시설 관리조례안입니다.
김제시소규모급수시설관리조례안을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소규모급수시설관리조례안은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17항 김제시간이상수도관리 조례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간이상수도관리조례개정조례안을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간이상수도 관리조례개정조례안은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18항 김제시상수도급수조례중 개정조례안입니다.
김제시상수도급수조례중개정조례안을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수정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상수도급수 조례중개정조례안은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수정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19항 지역보건의료계획안입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안을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지역보건의료계획안은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20항 김제시보건소운영조례안입니다.
김제시보건소운영조례안을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수정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보건소운영 조례안은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수정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21항 김제시보건진료소운영 조례안입니다.
김제시보건진료소운영조례안을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보건진료소 운영조례안은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22항 김제시여성회관운영조례안입니다.
김제시여성회관운영조례안을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여성회관운영조례안은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의사일정 제23항 ’98년도 산업개발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입니다.
’98년도 산업개발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채택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98년도 산업개발위원회 소관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안길보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오늘 채택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내용중 지적사항 및 시정처리 요구사항은 김제시의회행정사무감사및조사에관한조례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집행부측에서는 시정에 대한 처리결과를 조속한 시일내에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1998년도 정기회 회기를 모두 마무리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35일간이란 긴 일정동안 최선을 다하여 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제41회 정기회는 의원 여러분의 의욕적인 활동으로 당면한 민생문제 해결과 장?단기적 시정의 모든 분야에 대한 대안제시는 물론 과감한 비판을 하는 등 시민을 위한 능동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하였다고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의회, 집행부, 시민 모두가 합심하여 21세기 풍요롭고 희망찬 김제건설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우리 의원 여러분께서는 보다 발전된 김제시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서 앞으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의회 운영에 노력을 경주하고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시민들에게 모범을 보임으로써 신뢰받는 의회상을 만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곽인희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올 한해 시정을 잘 마무리 해주시고 의회 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점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연말 연시를 맞아 차분한 마음으로 한해를 뒤돌아보고 새해를 알차게 설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여러분의 각 가정마다 항상 웃음이 넘치는 화목한 가정이 되시길 기원하면서 제41회 김제시 의회 정기회 회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폐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 10시 45분 산회)

동일회기회의록

제41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3 대 제 41 회 제 8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12-29
2 3 대 제 41 회 제 8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17
3 3 대 제 41 회 제 7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12-21
4 3 대 제 41 회 제 7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14
5 3 대 제 41 회 제 6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12-18
6 3 대 제 41 회 제 6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12
7 3 대 제 41 회 제 6 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05
8 3 대 제 41 회 제 5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12-15
9 3 대 제 41 회 제 5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11
10 3 대 제 41 회 제 4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10
11 3 대 제 41 회 제 4 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03
12 3 대 제 41 회 제 4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11-28
13 3 대 제 41 회 제 3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09
14 3 대 제 41 회 제 3 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02
15 3 대 제 41 회 제 3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11-27
16 3 대 제 41 회 제 2 차 자치행정위원회 안건보기 1998-12-22
17 3 대 제 41 회 제 2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08
18 3 대 제 41 회 제 2 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01
19 3 대 제 41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11-26
20 3 대 제 41 회 제 1 차 자치행정위원회 안건보기 1998-12-17
21 3 대 제 41 회 제 1 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2-07
22 3 대 제 41 회 제 1 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안건보기 1998-11-30
23 3 대 제 41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11-25
24 3 대 제 41 회 개회식 본회의 안건보기 1998-11-2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