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241 김제시의회(제240회 임시회 폐회 중 1차) 운영위원회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241회 김제시의회(제240회 임시회 폐회 중 1차) 제 1 차 운영위원회

이전 다음

제241회 김제시의회(제240회 임시회 폐회 중 1차)
운영위원회회의록
제 1 차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7월 21일(화) 14:01
장 소 : 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제1차 운영위원회)
1.운영위원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
2.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3.제241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
4.제242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
(14시01분 개의)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운영위원회 위원장직을 맡게 된 이병철 위원입니다.
제8대 김제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후 첫 번째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운영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운영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맞게 되었습니다. 위원님들 간에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고 발전적인 의회, 화합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제시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먼저 전문위원실 직원의 성원보고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실직원 허성우
전문위원실 허성우입니다.
성원보고 드리겠습니다.
총 다섯 분의 위원님 중 세 분의 위원님이 참석하시어 성원되었음을 보고드립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의석을 바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방자치법 제61조 및 김제시의회 회의규칙 제16조2항에 따라 제24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를 선언합니다.
제8대 김제시의회 하반기 운영위원회 첫 회의인 만큼 회의진행에 앞서 운영위원회 위원님들을 지역구 순서에 따라 한 분씩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상민 위원님이 오늘 참석을 안 하셨는데 저한테 어저께 문자로 운영위원을 않겠다고 해서 오상민 위원님이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당연직 운영위원이니까 규칙에 따라서 어쩔 수 없다 했는데 답이 없어요.
그리고 나선거구 서백현 의원님.
다음 마선거구 김영자 의원님.
마지막 비례 이정자 의원님이 오늘 병원 예약관계로 참석을 못하신다고…….
이상으로 위원님들 소개를 마치고 다음은 위원님 여러분을 보좌하여 운영위원회 운영을 도와주실 전문위원실 직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박금남 전문위원님.
다음은 허성우 주무관님.
그러면 소개를 마치고 오늘 운영위원회 회의내용에 대해 전문위원실 직원의 보고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위원실직원 허성우
제240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내용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오늘 협의하셔야 할 안건은 제8대 김제시의회 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과 제241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 제242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 3건입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로이동 1.운영위원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의사일정 제1항 운영위원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오늘 우리 위원회 의사일정은 위원님들의 의석에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결정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운영위원회 의사일정 결정의 건이 유인물과 같이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로이동 2.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의사일정 제2항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김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11조에 따르면 부위원장은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원님들께서 양보해 주신다면 구두호천 방법으로 부위원장을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부위원장을 추천하실 위원님 계시면 거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서백현 위원님.

○위원 서백현
김영자 마선거구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서백현 위원님께서 김영자(마선거구) 위원님을 추천하셨습니다.
또 추천하실 위원님 안 계시죠?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럼 더 이상 추천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김영자(마선거구) 위원을 본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김영자(마선거구) 위원이 본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신 김영자(마선거구) 위원님의 간단한 인사말씀이 있겠습니다.

○운영위원회부위원장 김영자(마선거구)
감사합니다. 부위원장 자리를 추천해 주셔서. 운영위원회 위원장님을 비롯해서 위원님들과 함께 김제시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로이동 3.제241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의사일정 제3항 제241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장경재 의사담당 나오셔서 제241회 임시회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 장경재
의사담당 장경재입니다.
제241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서 2쪽입니다. 이번 회기는 2020년 7월 22일 1일간으로 주요의제는 고미정 의원 징계의 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회기 현황은 총회기 100일 중에 금번 회기에 1일을 사용하면 60일이 남겠습니다. 자세한 의사일정에 대하여는 일정별 배부계획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3쪽 의사일정(안)입니다. 제241회 김제시의회 임시회는 1일 차인 7월 22일 오전 10시에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실시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회기 결정에 관한 건 등 3건의 안건을 처리한 뒤 폐회하는 일정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참고로 보고서 4쪽 붙임자료는 8대 후반기 원 구성 일정변경에 따라 일부 조정된 연간 회기운영 계획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241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보고드렸습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보고드린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을 마치겠습니다.
그럼 의장님으로부터 협의요청 된 제241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을 결정하고자 합니다.
제241회 임시회 운영계획을 위원님들의 의석에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결정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241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로이동 4.제242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의사일정 제4항 제242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장경재 의사담당 나오셔서 제24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운영계획안에 대해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 장경재
이어서 제24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당초 7월 임시회는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처리와 더불어 집행부의 2020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할 예정이었으나 제8대 후반기 원 구성 일정과 관련해 회기일정이 변경됨에 따라 업무보고는 일정상 서면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계획하였습니다.
보고서 2쪽입니다. 이번 회기는 2020년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으로 주요의제는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회기 현황은 총 회기 100일 중에 해당 회기에 3일을 사용하면 57일이 남겠습니다.
자세한 의사일정에 대하여는 일정별 배부계획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3쪽 의사일정(안)입니다. 제24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는 1일 차인 7월 29일 오전 10시에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실시하고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회기결정에 관한 건 등을 처리한 뒤 본회의 산회 시부터 2일 차인 30일까지는 상임위원회 활동으로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사와 심사보고서 작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일 차인 7월 31일 오전 10시에는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하는 일정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24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보고드렸습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보고드린 운영계획안에 대하여 질의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은 토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토론을 마치겠습니다.
그럼 의장님으로부터 협의요청 된 제24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을 결정하고자 합니다.
제242회 임시회 운영계획을 위원님들의 의석에 배부해 드린 유인물과 같이 결정하고자 하는데 다른 의견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제242회 임시회 운영계획안 협의의 건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협의된 제24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운영계획은 다음 간담회에서 전체 위원님들께 보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제240회 임시회 폐회 중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13분 산회)
○출석위원 – 3명
서백현, 이병철, 김영자(마선거구)

동일회기회의록

제241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8 대 제 241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20-07-22
2 8 대 제 241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20-07-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