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242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안건별보기

안건별보기
안건명(0) 부록 (0)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242회 김제시의회(임시회) 개회식 본 회 의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242회 김제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7월 29일(수) 10:00
장 소 : 본회의장
제242회 김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개식
2.국기에 대한 경례
3.애국가제창
4.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개회사
6.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장경재
의사담당 장경재입니다.
지금부터 제24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전주곡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다음은 온주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온주현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박준배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본회의장에 자리하신 언론인과 방청인 여러분!
제8대 후반기 김제시의회 원 구성 이후 본격적인 첫 임시회에 참석해 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이 자리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우리 의회의 파행과 불편을 겪었을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의원 사이에서 벌어진 불미스러운 일과 8대 후반기 원 구성이라는 커다란 벽 앞에서 진통과 시련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시민 여러분께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렸을 뿐만 아니라 의회 내부적으로도 화합하지 못하여 의회 본연의 기능을 온전히 발휘하지 못하였습니다. 파행 기간 우리의 손길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김제시민을 살피는 일에 소홀하여 많은 아픔을 드린 것도 잘 알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제 같은 일이 반복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각종 이슈로 분열된 민심을 수습하고 의회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을 해소하며 무엇보다 시민 곁으로 다가가 시민을 위해 일하는 시의회가 되어야 합니다.
저는 어렵게 출발한 8대 후반기 김제시의회 의장으로서 우리 의회가 다시 시민의 신뢰를 받는 의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새롭게 구성된 후반기 의회는 더 높은 도덕성과 청렴한 자세로 재무장하여 실추된 의회상을 재정립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의기관으로서 역할과 의무를 다하며 시민의 대변자이자 봉사자로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여 미래 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생산적인 의회로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의장으로서 주어진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우리 김제시의회가 역동적인 의정활동으로 화합하는 의회,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동료 의원께서도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제8대 후반기 김제시의회 모든 의원이 한마음으로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진심으로 다가간다면 실추된 의회의 위상도 반드시 제고되리라 확신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저를 비롯한 김제시의회 모든 의원은 시민의 준엄한 꾸짖음과 질타에 대해 다시 한번 반성하고 앞으로 오직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여 성숙한 의회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3일 일정으로 열리는 김제시의회 임시회는 민생현안과 관련된 조례안 등 각종 주요안건이 제출되어 있습니다. 금번 임시회는 본격적으로 제8대 후반기 첫 걸음을 내딛는 회기인 만큼 어느 때 보다 각별히 세심한 심사를 부탁드립니다.
이를 계기로 8대 후반기 시의회가 더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나아가는 한편 의원 여러분의 의정활동이 더욱 견실하고 왕성하게 전개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끝으로 무더워지는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장경재
이상으로 제24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동일회기회의록

제242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8 대 제 242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20-07-29
2 8 대 제 242 회 개회식 본회의 안건보기 2020-07-2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