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275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275회 김제시의회(임시회) 제 2 차 본 회 의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275회 김제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제 2 차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4년 2월 7일(수) 10:00
장 소 : 본회의장
의사일정(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1.김제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의 건
2.김제시 악취방지 및 저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의 건
3.김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건
(10시00분 개의)

○의장 김영자
의석을 바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5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로이동 ◎5분 자유발언

○의장 김영자
다음은 5분 자유발언이 있겠습니다.
이병철 의원님, 이정자 의원님 이상 두 분의 의원님께서 김제시의회 회의규칙 제38조의2 규정에 따라 5분 자유발언을 신청하였기에 허가하고자 합니다. 발언 순서는 선거구 순(順)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이병철 의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제출하신 발언요지에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이동 -이병철 의원

○의원 이병철
사랑하고 존경하는 김제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죽산면, 부량면, 성덕면, 진봉면, 광활면 나 선거구 이병철 의원입니다.
먼저 본 의원에게 5분 발언의 기회를 주신 존경하는 김영자 의장님과 동료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3년 44개 분야에서 중앙부처 및 외부기관의 표창을 수상하며 다시 뛰는 김제를 최전선에서 이끄시는 정성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분들의 헌신과 노력에도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푸른 용의 해’인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김제시민 분들의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곧 다가오는 구정 명절 연휴에 가족, 친지분들과 따뜻한 명절 연휴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본 의원은 김제시의 지평선쌀 브랜드 육성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개발을 촉구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지평선 공동브랜드는 김제시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는 농축산물 공동브랜드로 쌀, 배, 파프리카, 포도, 감자, 한우 등 김제시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축산물에 대하여 김제시장이 그 품질을 인증하고 김제시 공동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권을 부여함으로써 소비자의 신뢰 확보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는 김제시 핵심 농업 정책 중 하나라고 할 것입니다.
국내외 농업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됨에 따라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가 만족하는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공급하여 상품경쟁력과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는 등 김제시만의 상징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평선이라는 공동브랜드를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2006년 9월 농축산물 공동 브랜드화 계획을 수립한 이래 2008년 상표법에 지평선 업무 표장 등록을 완료하였고 김제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지평선 공동브랜드의 운영 및 홍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평선 공동브랜드 중 가장 중요한 작물은 쌀이라고 할 것입니다.
김제시는 2016년부터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지평선쌀 브랜드 육성’이라는 세부사업에 대해 10억원의 예산을 편성한 이래 현재까지 매년 10억원 이상의 예산을 편성하여 집행해 오고 있습니다.
매년 10억원 이상의 예산을 지평선쌀 브랜드 육성이라는 명목으로 집행해 오고 있지만 실상 지평선쌀 브랜드 육성을 위해 실질적인 세부 정책을 수립하여 집행하는 것이 아니라 타성에 젖어 허울뿐인 구호하에 매년 일상적인 사업을 집행하고 있을 뿐입니다.
김제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김제시장은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농·축산물의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을 촉진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시장은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지평선”상표 이미지 홍보 및 육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김제시에서 지평선쌀 브랜드 육성을 위해 실질적으로 추진한 시책이 있다면 한번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황배연 의원님이 제262회 김제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질문에서 밝힌 바와 같이 우리와 유사하게 쌀을 주력으로 했던 임금님표 이천쌀 브랜드는 국가브랜드 9년 연속 대상과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3년 연속 1위 등을 수상하였으며 김경희 이천시장이 민선 8기 출범 후 가장 먼저 추진했던 업무가 이천쌀 판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천시장은 취임식 이후 전국적인 쌀값 폭락사태로 농민들의 한숨과 시름이 깊다는 소식을 접하고 관내 조합장과 사회단체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대책 회의를 열고 이천쌀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관내 음식점에 이천쌀 구매 시 차액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해 두 달 만에 쌀 재고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이천시는 농산물, 농식품 가공업체와 대기업을 연결해 프리미엄 K-푸드 시장에서 지역 농산물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대기업과 지방간 상생협력 브랜딩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이천시는 수제맥주 전문업체와 손잡고 이천쌀을 원료로 한 고급 수제맥주 신상품을 세븐일레븐에 출시하였습니다.
이마트24는 이천쌀을 사용해 도시락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시락에 임금님표 이천쌀 스티커를 부착해 이천쌀을 사용한 상품임을 쉽게 알 수 있게 했으며 이마트24는 김밥, 주먹밥에도 이천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던킨도너츠는 이천쌀을 가공한 아침햇살 쌀꽈배기가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자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2종의 쌀 도넛을 출시했습니다.
이천시와 대한축구협회는 이천쌀을 국가대표 공식 공급 쌀로 지정하는 협찬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이천쌀을 제공하고, 임금님표 이천쌀 홍보와 판촉 목적으로 대한축구협회 앰블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천시는 ‘대한축구협회 공식 지정 쌀’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이천쌀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이천쌀 브랜드 구축을 위하여 대기업 협력, 해외 판로개척과 같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에 반하여 농생명수도를 자처하는 김제시에서는 지평선쌀 브랜드 강화를 위한 가시적인 노력이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북특별자치도의 실시 원년인 2024년을 기점으로 ‘지평선쌀 브랜드 육성 시즌2’ 사업을 실시할 것을 제안하는 바입니다.
지평선쌀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김제 농민들의 농가소득 확대와 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집행부에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김제시 관내에서 진행된 한 예를 들면 모 영농법인을 중심으로 7개 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기능성 쌀 시범재배 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유황 성분이 다량 함유된 면역증진 쌀로 품질은 월등히 향상되어 아연, 비타민E 외 각종 미네랄 및 영양소를 압도적으로 함유함과 동시에 약 20%의 전체 생산량 증가가 있었습니다.
또한, 시범사업 이후 재배된 농산물을 농협 최고수매가 보다 높은 가격으로 전량 매수되었고 해당 쌀은 한국체육학회 지정 국가대표 추천 기능성 유황 국대쌀로 지정되었으며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 한의약진흥원과의 협력사업으로 농산물의 안전성과 유익성의 동물실험을 통해 검증사업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사업은 이미 여러 지자체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사업을 통하여 일반 제품과 차별성과 개별성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사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김제시 농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고부가가치의 친환경 농업을 구축함과 동시에 발전된 좋은 농법과 좋은 농산물의 경쟁력을 갖추어 우리 지역브랜드의 위상을 높여 대한민국을 포함한 글로벌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의원은 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술단을 우리 김제시로 유치하여 향후 주력사업인 쌀과 콩을 비롯하여 여러 기능성작물의 대규모 생산을 통해 김제시 관내 여러 농가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농가 수익이 증대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 김제시의 농가들과 함께 땀과 정성으로 재배한 농산물이 타 지역에 비해 우수한 최고의 농산물이라고 소비자와 시장에서 평가받아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과 6차산업 활성화를 반드시 이루어 내야 할 것입니다.
김제시의 지평선쌀 브랜드 육성에 진심 어린 노력과 다양한 정책 개발을 촉구하며 이상으로 5분 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 김영자
이병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이정자 의원님 발언대로 나오셔서 제출하신 발언요지에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이동 -이정자 의원

○의원 이정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제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요촌동, 교월동 다 선거구 응급실 지킴이 이정자 의원입니다.
먼저 본 의원에게 5분 발언의 기회를 주신 존경하는 김영자 의장님과 선배·동료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다시 뛰는 김제, 가슴 벅찬 도전”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김제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시는 정성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의 헌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무엇보다 갑진년 새해에는 김제시민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본 의원도 김제시민의 행복을 위해 올 한해에도 부지런히 현장과 소통하고 꼼꼼히 예산을 살펴 시의회에 부여된 역할과 책무를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본 의원은 김제시 공공건축물의 체계적인 관리와 고정지출 부담 증가로 인한 재정 악화 방지 노력을 촉구하고자 오늘 이 자리에 섰습니다.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에 따르면 “공유재산”이란 지방자치단체의 부담, 기부채납이나 법령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소유로 된 재산을 말하며 그 용도에 따라 행정재산과 일반재산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행정재산은 크게 공용재산과 공공용 재산, 기업용재산, 보존용재산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공용재산은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사무용, 사업용 및 공무원의 거주용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기로 결정한 재산과 사용을 목적으로 건설 중인 재산을 의미하며 공공용 재산은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공공용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기로 결정한 재산과 사용을 목적으로 건설 중인 재산을 의미합니다.
또한, 타 지자체에서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는 공공시설 및 공공건축물의 건립비용 공개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공공시설 및 공공건축물이란 지자체, 지자체 소속 행정기관, 투자기관 및 출연기관 또는 이들 기관이
시민의 편의증진을 목적으로 건립한 공용시설을 의미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김제시의 공용재산 중 건물은 230건으로 총 취득면적은 21만 7,995㎡에 달하고 있으며, 공공용 재산 중 건물은 100개로 총 취득 면적은 18만 3,758㎡입니다.
김제시 공용재산의 건물 중 66개의 취득사유가 신축이며 공공용 재산의 건물 중 75개의 취득사유가 신축입니다.
2024년 김제시청의 주요업무계획에도 20여건의 주요 센터가 건립 예정중에 있습니다. 김제지평선 먹거리통합지원센터, 문화예술커뮤니티센터, 생활밀착형 국민체육복합센터, 생활자원회수센터, 특장차 종합지원센터, 순동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친환경농산물 전처리시설 등 김제시의 공공건축물은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도시재생 사업 진행으로 인한 신축 건축물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촌지구 복합어울림센터, 시니어커뮤니티센터 등 성산지구 도시재생어울림플랫폼, 한옥숙박체험관 등 신풍지구 신바람창업지원센터 등 도시재생사업이 모두 완료된 이후에 우리 시에서 운영하게 되는 건축물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각 실·과·소에서 다양한 배경과 정책 목적을 가지고 공공건축물을 건립하는 것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공공건축물이 무분별하게 난립되어 운영하게 되면 이에 따른 유지관리비도 필수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막대한 유지관리비는 해당 건축물이 운영되는 동안 고정적으로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김제시 재정에 악영향을 주게 될 것입니다.
집행부에서는 현재 우리 시의 공공건축물 유지관리비 총액을 대략 얼마 정도로 산출하고 있으며 향후 중장기적으로 얼마 정도로 유지될 것인지 산출한 내역이 있으면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김제시 공공건축물 신축과 운영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째, 김제시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해 왔고, 앞으로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김제시의 공공건축물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도시 인구가 감소하는 시기에는 확장적 도시계획이 아니라 공공시설물을 압축하고 축소하는 도시계획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환경 변화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둘째, 현재 김제시에서 신축되는 공공건축물은 개별 공공건축물의 설립 타당성과 운영비를 검토할 뿐 김제시 전체적인 관점에서 체계적, 종합적으로 관리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각 실·과·소에서 제안되는 김제시 공공건축물에 대해서 설립 필요성과 타당성, 향후 유지비와 운영비 등을 체계적, 종합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셋째, 김제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에 따르면 김제시 공유재산의 보존 및 관리업무의 체계화 및 능률화를 기하기 위해서 공유재산관리대장을 작성하도록 되어있고 이 공유재산관리대장에는 건축물의 경우에는 유지 관리비 투자 상황을 기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김제시 공유재산관리대장에는 이러한 사항이 미기입되어 김제시 공유재산 유지관리비가 총규모가 얼마이고, 매년 어느 정도 투입되는지조차 정확하게 파악조차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넷째,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에 따르면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처분의 기본원칙으로 취득과 처분이 균형을 이룰 것으로 되어 있지만 지금까지 김제시의 경우 취득과 처분이 균형 있게 이루어졌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법에서는 김제시장은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회계연도마다 1회 이상 공유재산의 증감 및 현황, 중요 물품의 증감 및 현재액을 주민에게 공개하도록 규정하고 있지만 이러한 공유재산과 관련된 주요 현황이 김제시민들에게 충분히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방재정365에 따르면 김제시의 재정자립도는 10.13%로 열악한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듯 공공건축물의 난립과 비체계적인 관리는 김제시 재정에 장기적으로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 자명합니다.
따라서 이제라도 김제시청은 김제시 행정재산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김제시 공공건축물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총괄 부서를 지정하고 행정재산의 신규 취득의 타당성 및 전체 공공건축물 유지관리비 총액의 규모 등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필요한 행정재산의 처분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이러한 현황을 김제시민들에게 정기적으로 투명하게 공개해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에서는 김제시 공공건축물의 체계적 관리와 김제시 고정지출 부담 증가로 인한 재정 악화를 방지하기 위한 본 의원의 제안을 면밀하게 검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본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 김영자
이정자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김제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심사하신 행정경제위원회 양운엽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경제위원회위원장 양운엽
안녕하십니까?
행정경제위원회 위원장 양운엽 의원입니다.
이번 제275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중 제1차 행정경제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은 총 1건으로 본 안건은 지난 1월 23일,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같은 달 24일 김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행정경제위원회에 회부되었습니다.
이후 같은 달 31일, 행정경제위원회에 상정하여 해당 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었으며 전문위원의 검토보고 후 질의 및 답변을 거쳐 심사한 결과 김제일자리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은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그러면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심사한 내용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의석에 배부해 드린 심사보고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이동 1.김제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의 건
먼저 보고서 1쪽, 김제일자리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은 김제일자리종합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취업지원 전문기관에 위탁, 시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김제시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 조례 제4조 및 김제시 일자리 정책 기본 조례 제7조에 따라 민간위탁 동의를 얻고자 하는 것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275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중 행정경제위원회에서 심사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렸습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회기 중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를 존중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영자
양운엽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질의답변 및 토론에 들어가야 하나 질의답변과 토론은 의원간담회와 상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검토가 있었으므로 생략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답변과 토론은 생략하고 표결에 들어가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김제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을 양운엽 위원장님이 보고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김제시 악취방지 및 저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과 의사일정 제3항 김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상 두 건의 안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심사하신 안전개발위원회 최승선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개발위원회위원장 최승선
안녕하십니까?
안전개발위원회 위원장 최승선 의원입니다.
금번 제275회 임시회 회기 중 안전개발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은 총 2건으로 본 안건은 2024년 1월 24일 김승일 의원님 및 김제시장이 제안하여 1월 24일 김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안전개발위원회에 회부되었으며 이후 2월 1일 안전개발위원회에 상정하였습니다.
상정된 안건은 김승일 의원님 및 해당 실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었으며 전문위원의 검토보고 후 질의 및 답변을 거쳐 2건의 안건을 심사한 결과 2건 모두 수정가결을 하였습니다.
그럼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심사한 내용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의석에 배부해 드린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이동 2.김제시 악취방지 및 저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의 건
보고서 2쪽, 김제시 악취방지 및 저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조례안은 김제시에 소재한 사업장 등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방지·저감하여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조례로 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악취배출원 점검반 운영, 악취저감을 위한 행정·재정·기술지원 및 민원해결 축사의 매입 등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하였으며 상위법령에 근거가 없는 안 제8조 제1항의 악취배출원 점검반의 위탁에 관한 단서조항을 삭제하여 수정하고 심사결과 수정가결 하였습니다.
위로이동 3.김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건
다음은 보고서 12쪽, 김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안건은 김제시 행정구역 내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 및 지원을 위해 기존 공동주택 관리 지원 보조금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지원범위 또한 세대수별로 정하여 효율적인 운영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 이번 개정을 통해 10세대 미만 소규모 공동주택 22단지 161세대가 추가로 지원혜택을 적용받게 되어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 공동주택의 규모와 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시설물 관리 지원을 위해 안 제6조 제1항 중 세대수별 지원금액을 3개 항으로 세분화하여 수정하고 심사결과 수정가결 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275회 임시회 안전개발위원회에서 심사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렸습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금번 회기 중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를 존중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영자
최승선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질의답변 및 토론에 들어가야 하나 질의답변과 토론은 의원간담회와 상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검토가 있었으므로 생략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답변과 토론은 생략하고 이어서 표결에 들어가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김제시 악취방지 및 저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최승선 위원장님이 보고한 수정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수정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김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최승선 위원장님이 보고한 수정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수정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지난 1월 31일부터 8일간 진행된 제275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와 조례안 심사 등 계획된 일정에 따라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 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각종 자료 준비 및 성실한 답변으로 회의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게 협조해 주신 정성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임시회는 2024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통해 의회와 집행부가 올해의 추진계획과 목표를 상호 공유하며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집행부에서 보고한 내용이 계획대로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보고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시민과의 약속을 지켜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각 상임위원회의 개선 요구사항이 업무추진 과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설 명절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는 모든 일 다 이루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0분 산회)
[이의유무 표결 결과]
○ 김제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의 건
투표 의원(13인)
찬성 의원(13인)
주상현, 이병철, 오승경, 김주택
이정자, 김영자, 최승선, 황배연
서백현, 김승일, 양운엽, 문순자
전수관
○ 김제시 악취방지 및 저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의 건
투표 의원(13인)
찬성 의원(13인)
주상현, 이병철, 오승경, 김주택
이정자, 김영자, 최승선, 황배연
서백현, 김승일, 양운엽, 문순자
전수관
○ 김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건
투표 의원(13인)
찬성 의원(13인)
주상현, 이병철, 오승경, 김주택
이정자, 김영자, 최승선, 황배연
서백현, 김승일, 양운엽, 문순자
전수관
○출석의원 – 13명
주상현, 이병철, 오승경, 김주택, 이정자
김영자, 최승선, 황배연, 서백현, 김승일
양운엽, 문순자, 전수관
○출석공무원 - 41명
시 장 정성주
부 시 장 이찬준
경 제 복 지 국장 최보선
행 정 지 원 국장 김진수
안 전 개 발 국장 이영석
보 건 소 장 윤상철
개 발 사 업 단장 소근섭
농업기술센터소장 박금남 외 33명

동일회기회의록

제275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9 대 제 275 회 제 3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24-02-05
2 9 대 제 275 회 제 3 차 행정경제위원회 안건보기 2024-02-02
3 9 대 제 275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24-02-07
4 9 대 제 275 회 제 2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24-02-02
5 9 대 제 275 회 제 2 차 행정경제위원회 안건보기 2024-02-01
6 9 대 제 275 회 제 1 차 윤리특별위원회 안건보기 2024-02-02
7 9 대 제 275 회 제 1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24-02-01
8 9 대 제 275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24-02-01
9 9 대 제 275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24-01-31
10 9 대 제 275 회 제 1 차 행정경제위원회 안건보기 2024-01-31
11 9 대 제 275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24-01-15
12 9 대 제 275 회 개회식 본회의 안건보기 2024-01-3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