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시59분 개식)
○의사팀장 박성용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하 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서백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백현
존경하는 김제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성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가을의 문턱에 들어서는 9월 늦더위와 소나기가 교차하는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제292회 임시회를 개회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주말 김제시를 강타한 집중호우로 인해 관내 곳곳에서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김제시의회 또한 피해 복구와 시민 여러분의 일상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신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신속한 지원과 책임감 있는 후속 조치를 충실히 이행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이와 더불어 취약지역 점검, 배수 시설 정비 등을 통해 더 이상 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 5일부터 주말에 걸쳐 진행된 김제 새로보미 축제와 김제 문화재 야행이 모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김제를 방문해 주신 관광객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김제시 문화유산의 매력을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새로보미 축제와 김제 문화재 야행에 뜻깊은 마무리를 함께 축하드리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정성주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수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92회 임시회는 2025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각종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의 등 시민의 삶과 직결된 주요 과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루게 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는 소비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통해 민생경제 회복을 도모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사업을 면밀히 다루게 됩니다. 본 사업이 시민 여러분의 생활 안정을 두텁게 뒷받침하고 더 나아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든든하 마중물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점을 깊이 유념하시어 예산의 타당성과 효율성, 그리고 실질적 효과를 면밀히 검토하시어 김제시의 소중한 예산이 올바르고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도록 세심한 심사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원활한 예산 심사를 위하여 의원님들의 자료 제출 요청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집중호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김제시의회는 시민 여러분의 삶이 조속히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김제시와 더불어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성용
이상으로 제29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