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225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225회 김제시의회(임시회) 제 2 차 본 회 의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225회 김제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제 2 차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 1월 23일(수) 10:00
장 소 : 본회의장
의사일정(제2차 본회의)
1.김제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의 건
2.김제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의 건
3.김제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건
4.김제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건
5.김제시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수당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건
6.김제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의 건
7.김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의 건
8.성산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청취의 건
(10시00분 개의)

○의장 온주현
의석을 바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25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위로이동 1.김제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의 건
위로이동 2.김제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의 건
위로이동 3.김제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건
위로이동 4.김제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건
위로이동 5.김제시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수당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의 건
위로이동 6.김제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의 건

○의장 온주현
의사일정 제1항 김제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 의사일정 제2항 김제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 의사일정 제3항 김제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4항 김제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5항 김제시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수당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6항 김제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 이상 6건의 안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심사하신 행정지원위원회 고미정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지원위원회위원장 고미정
안녕하십니까? 행정지원위원회 위원장 고미정입니다.
이번 제225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중 행정지원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은 총 6건으로 본 안건들은 지난 1월 11일 마선거구 김영자 의원님과 본 의원,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같은 달 14일 김제시의회 의장으로부터 행정지원위원회에 회부되어 1월 21일 행정지원위원회에 상정하였고 발의 의원 및 해당 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었으며, 전문위원의 검토보고 후 질의 및 답변을 거쳐 심사한 결과 6건 모두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그러면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각 안건별로 심사한 내용을 보고드리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의석에 배부해 드린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보고서 2쪽 김제시 남북교류 협력에 관한 조례안은 김제시와 군사분계선 이북지역 간의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남북교류 협력을 활성화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조례를 제정하는 것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보고서 9쪽 김제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김제시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법에 따라 대행하는 사무 및 김제시 협의회 운영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하여 조례를 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보고서 14쪽 김제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조직진단 및 행정수요 분석결과에 따라 조직을 효율적으로 개편하고 정부의 주요 정책사업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민선7기 공약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하여 조례를 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기존에 행정지원국이 경제복지국으로 변경되고 경제복지국에 경제진흥과, 보건소에 치매재활과가 신설되는 등 행정기구 개편에 따른 변동사항을 반영하는 것이며 심사결과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보고서 26쪽 김제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민선7기 출범에 따른 조직개편 내용을 반영하고 국가시책 사업 및 지역현안에 증원된 인력을 반영하기 위하여 조례를 일부 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보고서 32쪽 김제시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수당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전라북도에서 2019년도부터 도비 지원대상을 국가보훈 대상자 전체로 확대지원계획으로 2019년 도비 지원액을 가내시 통보함에 따라 시비확보를 위한 근거를 마련하기 위하여 조례를 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보고서 40쪽 김제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은 경력단절 여성 등의 경제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제도를 마련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 및 김제시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조례를 제정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225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중 행정지원위원회에서 심사한 6건의 결과를 보고드렸습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금번 회기 중 본 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은 위원님들의 심도 있는 토론과 심사를 거친 결과로 심사보고 한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이상으로 심사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온주현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질의답변 및 토론에 들어가겠습니다.
질의답변 및 토론은 의원간담회와 상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검토가 있었으므로 생략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답변과 토론은 생략하고 이어서 표결에 들어가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김제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을 고미정 위원장님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김제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고미정 위원장님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김제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고미정 위원장님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4항 김제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고미정 위원장님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5항 김제시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수당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고미정 위원장님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수당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6항 김제시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을 고미정 위원장님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 경력단절여성 등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로이동 7.김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의 건
위로이동 8.성산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청취의 건

○의장 온주현
의사일정 제7항 김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의사일정 제8항 성산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청취의 건 이상 2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을 심사하신 안전개발위원회 유진우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개발위원회위원장 유진우
안녕하십니까? 안전개발위원회위원장 유진우입니다.
금번 제225회 임시회 회기 중 안전개발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본 위원회에 회부된 안건은 김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과 성산지구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안에 대한 안건심사입니다.
조례안은 2019년도 1월 11일 이병철 의원님과 김제시장이 제출하여 1월 14일 안전개발위원회에 회부되었으며 1월 21일 본 위원회에 상정하여 심사하였습니다.
상정된 안건은 이병철 의원님과 담당 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듣고 전문위원으로부터 검토보고를 들은 후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김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은 가결되었고 성산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청취의 건에 대하여 찬성하였습니다.
그럼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의석에 배부해 드린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보고서 2쪽 김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본 제정 조례안은 김제시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공동체 만들기를 지원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으로 원안가결 하였습니다.
다음은 보고서 5쪽 성산지구 도시계획활성화계획안 의견청취의 건입니다.
본 의견청취의 건은 성산지구 일원의 일반근린형 사업으로 2020년에서 2023년까지 4년간 총 사업비 166억원을 투입하여 경관거리 및 광장조성, 커뮤니티 활성화와 사업타당성 검증을 수립하기 위한 의견청취의 건으로 국토부 공모당선 후 세부사업에 대해서 면밀히 검토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찬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제225회 임시회 안전개발위원회에서 심사한 심사결과를 보고드렸습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금번 회기 중 본 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의결하는 안건에 대해서는 심사보고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온주현
수고하셨습니다.
이어서 질의답변 및 토론에 들어가겠습니다.
질의답변과 토론은 상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검토가 있었으므로 생략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답변과 토론은 생략하고 이어서 표결에 들어가겠습니다.
의사일정 제7항 김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을 유진우 위원장님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8항 성산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청취의 건을 유진유 위원장님이 보고한 찬성 의견으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성산지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의견청취의 건이 찬성 의견으로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올해 첫 임시회를 맞이하여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하시느라고 대단히 수고 많았습니다.
또한 당면업무 추진 등으로 바쁘신 중에도 원활한 안건심사를 위해 성실히 협조해 주신 박준배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민선7기 역점시책 등을 보다 효율적이고 능률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직개편안과 관련한 조례안 등이 의결되었습니다.
조직개편에 따른 시정의 중요정책과 사업들이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되고 모든 업무가 정상 추진되어 김제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남은 의사일정인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도 금년도에 추진하는 주요사업들에 대하여 의원님들께 보고하는 중요한 일정인 만큼 업무보고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20일 공덕면의 농산물가공사업소 화재로 인해 적지 않은 재산 피해가 발생하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습니다. 모든 사고는 사전예방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부서는 물론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겨울철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철저히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25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4분 산회)
○출석의원 - 14명
김복남, 김영자(가선거구), 오상민, 노규석
서백현, 온주현, 박두기, 유진우, 이병철
정형철, 김영자(마선거구), 김주택, 고미정
이정자
○출석공무원 - 36명
시 장 박준배
부 시 장 전대식
안 전 개 발 국장 강행원
행 정 지 원 국장 최기윤
보 건 소 장 김형희
농업기술센터소장 서상철 외 30명

동일회기회의록

제225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8 대 제 225 회 제 5 차 행정지원위원회 안건보기 2019-01-28
2 8 대 제 225 회 제 4 차 행정지원위원회 안건보기 2019-01-25
3 8 대 제 225 회 제 3 차 행정지원위원회 안건보기 2019-01-24
4 8 대 제 225 회 제 3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19-01-24
5 8 대 제 225 회 제 2 차 행정지원위원회 안건보기 2019-01-23
6 8 대 제 225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19-01-23
7 8 대 제 225 회 제 2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19-01-23
8 8 대 제 225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19-01-24
9 8 대 제 225 회 제 1 차 행정지원위원회 안건보기 2019-01-21
10 8 대 제 225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19-01-21
11 8 대 제 225 회 제 1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19-01-21
12 8 대 제 225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19-01-07
13 8 대 제 225 회 개회식 본회의 안건보기 2019-01-2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