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52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안건별보기

안건별보기
안건명(0) 부록 (0)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52회김제시의회(임시회) 개회식 본 회 의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52회김제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김제시의회사무국
일시 : 2000년5월15일(월) 10:00 개회식
장소 :
의사일정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최기윤
의사담당 최기윤입니다.
지금부터 제5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 선열 및 호국 영령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봉사하시다 순직하신 의원에 대한 애도의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재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재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곽인희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
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에게 푸른 희망을 주고 만물이 활기찬 생명력을 느끼게 하는 5월을 맞이하였습니다.
이제 농촌에서는 본격적인 영농 철을 맞아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시기이며, 집행부에서는 금년도 계획된 각종 사업들이 발주되어 현장 지도감독 등 각 분야에서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 동안 구조조정으로 많은 업무를 감당해야 하는 업무 추진의 어려움 속에서도 곽인희 시장을 정점으로 전 공무원들께서 구제역과 산불예방을 위해 불철주야 방제 및 경계 근무를 철저히 해주셔서 다행히 우리 지역은 큰 피해가 없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수고하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동료의원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을 모시고 제52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김제시주민감사청구제시행에관한조례안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안건들이 상정되어 이에 대하여 시민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신속히 처리하여 시민의 복지 향상과 원활한 시정운영을 도모하기 위해서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안건 심사에 있어서 시민의 복지증진과 예산의 효율적 운영을 항상 염두 해 두시고 의결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관련법규 연찬은 물론이고 타 시?군의 우수사례 등을 수집하여 안건 심사시 의원님들이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답변으로 내실 있는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요즈음 언론 보도 내용을 보면 지난 16대 총선을 전후로 남북 정상회담 성사, 코스닥 주식투기의 열풍, 정책에 대한 각종 로비사건 등으로 인해서 우리 사회분위기가 들떠 있으며, 농촌에서는 봄 가뭄으로 인해
보리의 작황이 좋지 않아 농가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는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의연하게 대처해 왔듯이 흔들림 없이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급변하는 지식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사고를 가지고 미래에 대비하여야 하겠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지역개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적극적인 행정을 수행하여
진정한 지방자치가 성숙하게 발전해 나가는데 우리의 온힘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이제 시기적으로 금년도에 계획했던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각종 정책, 사업들이 당초 계획대로 일관성 있게 추진되는지의 여부를면밀히 점검, 분석해야 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철저한 사전 점검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4일간의 짧은 회기로 운영되는 이번 제52회 임시회가 심도 있는 의안 심사와 효율적인 회의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이상으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기윤
이상으로 제52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10분 산회)

동일회기회의록

제52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3 대 제 52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00-05-18
2 3 대 제 52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00-06-09
3 3 대 제 52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00-05-15
4 3 대 제 52 회 제 1 차 자치행정위원회 안건보기 2000-05-15
5 3 대 제 52 회 개회식 본회의 안건보기 2000-05-1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