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39 김제시의회(임시회폐회중) 운영위원회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안건별보기

안건별보기
안건명(1) 부록 (0)
1. 제40회김제시의회임... 0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39회 김제시의회(임시회폐회중) 제 1차 운영위원회

이전 다음

?제39회 김제시의회(임시회폐회중)
운영위원회회의록
제 1차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8년 10월 12일 (토) 10:20
장 소 : 위원회실
의사일정
1. 제40회김제시의회임시회소집계획안
(10시20분 개의)
전문위원실 장옥현
성원보고 드리겠습니다.
총 5분의 위원님중 전원이 참석하시어 성원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위원장 유두희
운영위원장 유두희입니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9회 김제시 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3타)

위원여러분!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 추석명절은 잘 보내셨는지요?
제40회 임시회를 소집하는데 세부일정을 위원님들의 중지를 모아 결정하고자 회의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오늘 개최되는 운영위원회의 회의에 대해서 사무국직원의 보고가 있겠습니다.
전문위원실 장옥현
전문위원실장옥현입니다.
제39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1차 운영위원회 회의 개의사항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오늘 운영위원회를 소집하게 된 것은 앞으로 다가오는 정기회 개최전에 현재 의회 계류중인 안건을 마무리 하기 위해 제40회 임시회 소집계획을 협의하고자 본 운영위원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오늘 협의해야 할 안건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운영위원회에서 협의할 안건은 총 7건으로서 첫째, 제4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소집계획안, 둘째 안건은 의원 선진지 견학계획 협의안이고, 셋째 '98정기회 운영계획안입니다.
또 이와 아울러서 '98정기회 운영계획과 관련된 '98행정사무감사 계획안과, '98행정사무감사 자료제출 요구안이 네 번째, 다섯 번째 안건으로 회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집행부의 조직개편에 따른 김제시의회 위원회 조례를 개정하는데 사전에 운영위원회에서 협의코자 여섯 번째 안건으로 회부되었습니다.
끝으로, 기타 안거으로서 지난 '98. 9. 28일 의원간ㄴ담회에서 논의된 전주권 신공항건설에 따른 시민사회단체장 간담회 개최 계획안입니다.
이중에서 정식 의사일정으로 상정하여 협의할 안건은 제40회 임시회 소집 계획안 1건이 되겠습니다.
기타 안건은 여러위원님이 협의하셔서 의원간담회시 운영위원장께서 여러 의원님께 보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로이동 1. 제40회김제시의회임시회소집계획안
위원장 유두희
의사일정 제1항 제4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소집 계획안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그런 먼저 최기윤 의사담당 나오셔서 제40회 김제시의회 소집계획안을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 최기윤
의사계장 최기윤입니다.
제40회 임시회 소집 계획안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배부해드린 제40회 임시회 소집 계획안을 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1페이지입니다.
먼저, 임시회를 소집하는 목적은 김제시행정조직 개편에 맞춰 의회위원회 조례를 정비하고 '97결산승인의 건등 계류중인 각종 의안을 처리하기위하여 소집하고자 합니다.
회기는 '98. 10. 19∼10. 24일까지 6일간이며, 처리할 주요안건은 김제시의회위원회조례중개정조례안, '97결산승인의 건 '98행정사무감사 계획안등이 되겠습니다.
그간 임시회 개최 현황은 년간 회기 80일중 임시회는 45일로 지난 39회 임시회까지 39일을 사용했으며, 잔여일수는 현재 6일로 이번 40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겠습니다.
다음 2페이지 일정배분 계획은 3페이지 의사일정을 보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3페이지 의사일정안 입니다.
제40회 임시회는 총 6일간의 일정으로 1일차인 10. 19일 10시에 개의하여, '97결산승인의 건 심사를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번 임시회부터 집행부의 직제에 맞게 상임위 활동을 전개하기 위하여 잠시 정회하고 10시 30분에 운영위원회를 열어 김제시의회 위원회 조례중 개정조례안을 심사하고 다시 11시 30분에 본 회의를 속개하여 동조례안을 의결하는 안으로 편성하였습니다.
2일차와 3일차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97결산승인의 건을 심사하고 4일차는 각 상임위별로 안건을 심사합니다.
참고로 19일에 의회 위원회 조례가 개정되면 상임위의 명칭은 변경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일차에는 심사보고서를 작성하고 마지막날인 6일차에는 본 회의를 열어 조례안 및 각종 안건을 의결한후 폐회토록 편성되었습니다.
다음 2페이지를 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예상되는 의제는 총 9건으로 결산승인 2건, 조례안 1건, 의견청취안 1건, 기타 1건으로 총무위원회와 사회건설위원회의 '98행정사무감사 계획안과 '98행정사무감사 자료제출 요구의 건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방법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으므로 정기회 운영계획 보고시 설명을 다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40회 임시회 소집 계획안에 대하여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유두희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임시회 회의 안건에 대해서 질의하실 의원님 계시면은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원 이용현
전과 지금 시행하는 사항과 좀 다른것이 있다면 어떻게 다른것입니까?
의사담당 최기윤
지금 저희가 예상되는 의제를 총 6건으로 잡았는데요,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해서 9건이고요, 만약에 특별위원회를 구성해서 행정사무감사를 하면은 7건으로 줄어듭니다.
왜그런가하면은 총무위원회하고 사회건설위원회를 보시면은 총무위원회 1번이 '98행정사무감사 계획안, 2번이 '98행정사무감사 자료제출 요구의 건 그렇게 되어 있지않습니까 그것이 사회건설위원회 하고 중복이 되어 있습니다.
왜그런가하면은 상임위별로 하기 때문에 그것이 중복이 되어 있는것입니다.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면은 특별위원회에서 그 사항을 처리하기 때문에 2건이 줍니다. 그래서 7건으로 되는것 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말씀을 드렸습니다.
위원장 유두희
이번 제40회 임시회 소집계획안에 대해서 우선 질의를 좀 하시죠, 임시회의는 우리가 6일 남았습니다.
6일 남았는데 이번에 아마 조례 및 기타 정기회의 운영사항에 대해서 이번 임시회의 기간동안에 협의할 사항으로 이번 6일을 아마 쓰면은 금년 '98년도는 임시회를 거의 마무리 짓는 것으로 되겠습니다.
그러니까 제40회 임시회의 소집계획안은 지금 의사국에서 지금 보고한 안대로 특별한 사항이 없으면은?
(동의합니다. 하는 위원 있음)
위원 이용현
예, 잠깐 본회의장에서 이 내용대로 하고 여기에 시장, 부시장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서 이렇게 본회의장에서 개의낭독을 하지요?
위원장 유두희
임시회 회의는 예전과 같이 똑같은 계획으로 임시회를 했던것이지요, 지금 임시회의 안건은 지금 유인물에 배포해 주신대로 지금 안대로 하겠습니다.
위원 이용현
그러니까 각 실과별로 해가지고 (청취불능) 지금 업무보고를 받아야 할 형편 아닙니까?
위원장 유두희
아니에요, 이번 임시회의에는 업무보고가 없습니다.
위원 이용현
업무보고가 없고, 조례?
위원장 유두희
예, 조례는 있지요, 운영위원회 명칭 변경된....
위원 이용현
'97년도 승인 안건 심사의....
위원장 유두희
그것은 먼저 예결특위 해가지고 김재승의원이 위원장 되어가지고 한 사항 그 사항을 보고 의결을 하면 되겠습니다.
'97년도 그 사항은 예결특위는 (청취불능)
의사담당 최기윤
그것은 잠시후에 저희가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임시회 상정안만 지금 말씀을 해주시고요, 다른 건에 대해서는 또 다음에 저희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위원장 유두희
그러면 제40회 임시회 회의건에 대해서는 지금 보고한 원안대로.....
(동의, 찬성하는 위원 있음)
그럼 위원 여러분과 토의한대로 제4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소집 계획안을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제4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소집계획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그럼 가결된 제40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소집계획안은 금후 열리는 본회의에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39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40분 산회)
출석위원 - 5명
이용현, 김연수, 임형규, 문호용, 유두희

동일회기회의록

제39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3 대 제 39 회 제 2차 사회건설위원회 안건보기 1998-09-05
2 3 대 제 39 회 제 1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1998-10-12
3 3 대 제 39 회 제 1차 사회건설위원회 안건보기 1998-09-0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