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24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안건별보기

안건별보기
안건명(0) 부록 (0)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24회 김제시의회(임시회) 개회식 본 회 의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24회 김제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7년 2월 17일 (월) 오전 10:00
장 소 : 본회의장
제24회 김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00 개식)

□ 의사계장 최광식
지금부터 제 24회 김제시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봉사 하시다 순직하신 의원에 대한 애도의 묵념이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여홍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진국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희망찬 정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의원님들의 각 가정마다 행운과 축복이 함께 하시길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13만 김제시민의 안녕과 복지를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하신 의원 여러분께 먼저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경애하는 의원 여러분! 새해 벽두부터 몰아닥친 경제적 한파와 노동법 개정으로 인한 노사 갈등, 그리고 한보사태로 인한 정치권의 혼란 등은 우리 자신마저도 인식하지 못한 불행한 사태로써 우리 민족의 장래를 어떻게 대처해야 좋은 사례라 생각됩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한강의 기적을 일으켰던 우리의 단합된 저력이 어느새 우리 국민은 물론 세계 각국의 지도자들마저 우려하는 처지로 전락한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 아니할 수 없으며, 이 모든 책임은 정치인, 사업가, 근로자 어느 한 쪽만의 책임이 아니라 전국민의 책임이라 사료됩니다.
의원 여러분! 늦었다고 생각할 때 시작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는 속담과 같이 우리 국민 모두가 느끼고 있는 총체적인 난국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민적, 단합이 가장 절실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 의원님들도 시민과 함께 동고동락하는 자세로 임해야 함느 물론 우리 의원들의 단합된 모습을 시민에게 보여 줄 때 시민들이 우리를 믿고 따르리라 의심치 않습니다.
개인의 힘은 작은 것이지만, 개인들이 가지고 있는 적은 힘들을 한데 모으면 크나큰 힘이 되듯이 저희 김제시 의회도 신뢰와 화합으로 미래의 비젼을 제시할 수 있도록 연구 노력하는 의회 상 구현에 온 힘을 쏟아야 하겠습니다.
사안에 따라서는 서로간의 의견 차이로 불만도 있겠지만 너그러운 관용으로 감싸안아 시민들을 위한 참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우리 의원들의 임무라고 생각하며 이번 회기를 계기로 보다 한 층 승화된 의정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리며, 간단하나마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최광식
이상으로 제 24회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봉사 하시다 순직하신 의원에 대한 애도의 묵념이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진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진국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희망찬 정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의원님들의 각 가정마다 행운과 축복이 함께 하시길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13만 김제시민의 안녕과 복지를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하신 의원 여러분께 먼저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경애하는 의원 여러분!
새해 벽두부터 몰아 닥친 경제적 한파와 노동법 개정으로 인한 노사 갈등, 그리고 한보사태로 인한 정치권의 혼란 등은 우리 자신마저도 인식하지 못한 불행한 사태로써 우리 민족의 장래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좋은 사례라 생각됩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한강의 기적을 일으켰던 우리의 단합된 저력이 어느새 우리 국민은 물론 세계 각국의 지도자들마저 우려하는 처지로 전락한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 아니할 수 없으며, 이 모든 책임은 정치인, 사업가, 근로자 어느 한쪽만의 책임이 아니라 전 국민의 책임이라 사료됩니다.
의원 여러분!
늦었다고 생각할 때 시작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는 속담과 같이 우리 국민 모두가 느끼고 있는 총체적인 난국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민적 단합이 가장 절실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런 때일수록 우리 의원님들도 시민과 함께 동고동락하는 자세로 임해야 함은 물론 우리 의원들의 단합된 모습을 시민에게 보여 줄 때 시민들이 우리를 믿고 따르리라 의심치 않습니다.
개인의 힘은 적은 것이지만 개인들이 가지고 있는 것은 힘들을 한데 모으면 크나큰 힘이 되듯이 저희 김제시 의회도 신뢰와 화합으로 미래의 비젼을 제시할 수 있도록 연구 노력하는 의회 상 구현에 온 힘을 쏟아야 하겠습니다.
사안에 따라서는 서로간의 의견차이로 불만도 있겠지만 너그러운 관용으로 감싸안아 시민들을 위한 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우리 의원들의 임무라고 생각하며 이번 회기를 계기로 보다 한 층 승화된 의정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리며 간단하나마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계장 최광식
이상으로 제 24회 김제시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총 22분의 의원 중 (22)분의 의원님이 참석하여 성원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 : 폐식)

동일회기회의록

제24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2 대 제 24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1997-02-17
2 2 대 제 24 회 제 1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7-02-17
3 2 대 제 24 회 제 1 차 사회건설위원회 안건보기 1997-02-17
4 2 대 제 24 회 개회식 본회의 안건보기 1997-02-17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