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231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안건별보기

안건별보기
안건명(0) 부록 (0)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231회 김제시의회(임시회) 개회식 본 회 의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231회 김제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 10월 18일(금) 10:01
장 소 : 본회의장
제231회 김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개식
2.국기에 대한 경례
3.애국가제창
4.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개회사
6.폐식
(10시01분 개식)

○의사담당 두일균
의사담당 두일균입니다.
지금부터 제231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전주곡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다음은 온주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온주현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준배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청명한 하늘이 가을의 정취를 더해가는 결실의 계절 10월에 제231회 김제시의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뜨거운 열정과 신념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시의회가 신뢰받는 지역의 일꾼으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시정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박준배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가을은 태풍 ‘미탁’ 등 연이은 3개 태풍의 영향에 따른 집중호우와 강풍으로 농경지가 침수되는 농작물 피해와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으로 인한 돼지 일시 이동중지 명령 등 재해로 인해 농가와 서민생활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풍피해 복구 및 돼지열병 방역대책 등 장기적인 정책 마련으로 시민 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집행부에 당부드리겠습니다.
제21회 지평선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글로벌 축제를 지향하며 10일 간 개최된 이번 제21회 김제 지평선축제는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로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건강하고 신명나는 글로벌 축제로 거듭났습니다. 지평선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과 관계 공무원,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라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김제시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소중한 기억을 선물하는 의미 있는 축제로 지속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풍요로운 결실과 만추의 여운을 뒤로하고 올해도 이제 두 달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힘든 여름을 지나 무더위 속에서 묵묵히 땀 흘려 오신 많은 분들에게 풍요로운 결실이 맺히는 가을이 되기를 바라며 김제시의 계획된 사업들이 알차게 마무리되고 내년도 비전과 사업계획을 준비하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의원님들께서도 당초 계획하셨던 의정활동 과제들을 다시 꼼꼼히 살펴봐 주시고 미진하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철저히 보완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여러분께도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미 내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예산 편성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집행부와 의회는 견제와 균형을 통해 발전적인 지방자치의 초석을 이루어야 하는 만큼 예산 편성 단계부터 시민이 이해하고 납득할 수 있는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주시고 자체적으로도 면밀한 검토·분석을 통해 내실 있고 효율적인 예산을 편성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그 외에도 계획한 모든 사업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5일 동안 예정된 임시회에서는 금년도를 결산하는 행정사무감사계획 수립, 하반기 주요사업장 방문, 그리고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조례안 심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 운영계획은 2차 정례회를 앞두고 한 해 동안의 시정 운영을 총체적으로 짚어보는 일인 만큼 계획서 작성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주요사업장 답사 시에도 현장에서 보고 느낀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시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길 바라며 현장에서 수렴하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이번 회기에 이루어질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와 안건심사 등에 반영하셔서 시정 발전을 견인하고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의회 고유의 책무를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도 이번 임시회에서 채택하게 될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따라 내용이 충실하게 준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고 회기 동안 계획된 의사일정이 협력 속에서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답변 등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도 김제시의 더 큰 꿈과 미래를 열어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가을날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두일균
이상으로 제231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동일회기회의록

제231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8 대 제 231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19-10-22
2 8 대 제 231 회 제 2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19-10-14
3 8 대 제 231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19-10-21
4 8 대 제 231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19-10-18
5 8 대 제 231 회 제 1 차 경제복지위원회 안건보기 2019-10-18
6 8 대 제 231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19-09-18
7 8 대 제 231 회 개회식 본회의 안건보기 2019-10-1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