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38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38회 김제시의회(임시회) 제 1 차 본회의

이전 다음

?제38회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 1 차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8년 7월 20일 (월) 오전 10:10
장 소 : 본회의장
의사일정 (제1차 본회의)
1. 제 38회 임시회 회기 결정에 관한 건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3.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건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건
5. 97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
6.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 안
7. 상임위원 선임의 건
8. 김제시 의회 상임위원회 상임 위원장 선거의 건
9. 본 회의 휴회의 건
(10:10 개의)

□ 의사계장 강주성
성원보고 드리겠습니다. 총 19분의 위원님 중 19분의 의원님이 참석하시어 성원되었음을 보고 드립니다.

□ 의장 이재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 38회 김제시 의회 임시회의 제 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그럼 먼저 회의진행에 앞서 한병인 의회 사무국장으로부터 집회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회사무국장 한병인
의회사무국장 한병인입니다.
제 38회 김제시 의회 임시 회 집회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 39조 제 2항의 규정에 따라 98년 7월 13일 유두희 집회를 요구하여 오늘 제 38회 임시 회를 집회를 요구하여 오늘 제 38회 임시 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본 임시 회에서 처리해야 할 안건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첫째, 의회 원 구성을 마무리하기 위한 상임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장 선거의 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둘째, 김재승 의원 외 여섯 분의 의원께서 98년 7월 8일 발의하신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안”이 같은 날짜에 접수되어 98년 7월 15일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셋째, 98년 7월 14일 김제시장으로부터 제출된 98 회계연도 제 2차 추가경정예산안과 김제시 청소년 자립지원 사업 운영관리 조례 중 개정 조례안 외 6건의 개정 및 제정 조례안, 그리고 금구 월전리 도시계획시설(묘지공원) 결정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이 접수되어 98년 7월 1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 해당 상임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이외에도 97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과 실, 과, 소 업무보고 청취의 건 등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로이동 1. 제 38회 임시회 회기 결정에 관한 건

□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 1항 제 38회 임시회, 회기 결정에 관한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제 38회 임시회 회기결정에 관한 건은 지난 98년 7월 13일 의원여러분과 사전 협의 한 대로 98년 7월 20일부터 7월 27일까지 8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제 38회 임시회 회기는 98년 7월 20일부터 7월 27일까지 8일간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자세한 의사일정은 의석에 배부해 드린 제 38회 임시회 의사 일정안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이동 2.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 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지방자치법 제 64조 및 김제시 의회 회의 규칙 제 50조의 규정에 의하여 의장과 의원 2인, 그리고 의회사무국장이 회의록에 서명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의원 여러분께서 사전 양해하여 주신 순서에 따라 이용현 의원과 임철환 의원을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출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이용현 의원과 임철환 의원이 제 38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위로이동 3.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건

□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 3항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김재승 의원 외 여섯 분의 의원이 발의한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를 의장을 제외한 18분의 의원으로 구성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안을 심사하기 위한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는 의장을 제외한 18분의 의원으로 구성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 위원께서는 김제시 의회 회의규칙 제 57조와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제 7조 및 제 8조 그리고 제 11조의 규정에 의하여 위원장과 간사를 선출하고, 회부된 조례안을 심사한 후 그 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이동 4.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건

□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 4항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구성에 관한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지방자치법 제 121조의 규정에 의하여 김제시장으로부터 제출된 98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 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98 회계연도 상수도 공기업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 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기 위하여 의장을 제외한 18분의 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의장을 제외한 18분의 의원으로 구성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께서는 김제시의회 회의규칙 제 67조 외 의회위원회 조례 제 7조 및 제 8조 그리고 제 11조의 규정에 의하여 위원장과 간사를 선출하고, 회부된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한 후, 그 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이동 5. 97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

□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 5항 97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9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은 의원 여러분과 사전 협의한 대로 김재승 의원, 조종환, 강완석 씨를 98년 7월 27일부터 8월 15일까지 20일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97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은 김재승 의원, 조종환, 강완석 씨를 98년 7월 27일부터 8월 15일까지 20일간 선임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 안을 심사하기 위한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고, 회의는 오후 2시에 속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정회 10:25)
(속개 14:07)

□ 의장 이재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위로이동 6.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 안

□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 6항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안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그럼 먼저 김제시 의회 위원화 조례 중 개정 조례안을 심사하신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 박종률 위원장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조례 개정 특별 위원장 박종률
김제시 의회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 박종률 위원장입니다.
98년 7월 20일 제 38회 김제시 의회 임시회 제 1차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에서 98년도 김제시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 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98년도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 안은 98년 7월 8일 김제시 의원 외 6인으로부터 제안되어 98년 7월 20일 제 38회 김제시 의회 임시회 제 1차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에서 상정되어 김재승 의원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들은 후, 조례 개정특별위원회 질의 답변과 토론을 거쳐 심사한 결과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 총 18명 위원 중 18명 위원이 참석, 표결결과 찬성 16표, 기권 2표로 원안대로 가결되어 오늘 본회의에 상정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제 38회 김제시 의회 임시 회 제 1차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에서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중 개정 조례 안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고,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조례개정 특별위원회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998년 7월 20일 김제시 의회 조례 개정 특별위원회 위원장 박종률

□ 의장 이재희
수고 하셨습니다.
이어서 표결에 들어가겠습니다.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안을 박종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안은 박종률 위원장이 보고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위로이동 7. 상임위원 선임의 건

□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 7항 상임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지방자치법 제 50조 및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제 2조 및 제 9조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김제시 의회에 총무위원회와 사회건설위원회, 의회 운영위원회를 두게 되어 있으며, 상임위원회 위원은 본회의에서 선임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의원 여러분과 사전 협의한대로 총무위원회 위원은 김재승 의원, 임철환 의원, 김연수 의원, 문호용 의원, 유두희 의원, 김종성 의원, 한재술 의원, 고성곤 의원, 김광선 의원 이상 9분의 의원을 선임하고, 사회건설위원회 위원은 이용현 의원, 임형규 의원, 안길보 의원, 오인구 의원, 경은천 의원, 박종률 의원, 여홍구 의원, 정영환 의원, 최정의 의원 이상 9분의 의원을 선임하고, 의회 운영위원회 의원은 김연수 의원, 임형규 의원, 문호용 의원, 이용현 의원, 유두희 의원 이상 5분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총무위원회 위원으로 김재승 의원, 임철환 의원, 김연수 의원, 문호용 의원, 유두희 의원, 김종성 의원, 한재술 의원, 고성곤 의원, 김광선 의원 이상 9분의 의원이, 사회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이용현 의원, 임형규 의원, 안길보 의원, 오인구 의원, 경은천 의원, 박종률 의원, 여홍구 의원, 정영환 의원, 최정의 의원 이상 9분의 의원이, 의회 운영위원회 의원은 김연수 의원, 임형규 의원, 문호용 의원, 이용현 의원, 유두희 의원 이상 5분의 의원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위로이동 8. 김제시 의회 상임위원회 상임 위원장 선거의 건

□ 의사일정 제 8항 김제시 의회 상임위원회 상임위원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상임위원장 선거에 앞서 위원장 선거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상임위원장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 50조 및 김제시 의회 위원회 조례 제 6조의 규정에 의하여 상임위원회에는 위원장 1인을 두며, 해당 상임위원 중에서 의장 선거의 예에 준하여 무기명 투표로 각각 선거를 실시하며 재적 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한 의원이 3대 김제시 의회 전반기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됩니다.
다만, 1차 투표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때에는 2차 투표를 실시하게 됩니다. 2차 투표에서도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에는 최고득표자가 1인이면 최고 득표자와 차점자에 대하여 최고 득표자가 2인 이상이면 최고 득표 자에 대해서 결선투표를 실시하여 다수 득표자가 당선자가 됩니다.
결선 투표 결과, 득표수가 같을 때에는 연장자가 위원장으로 당선되겠습니다. 그러면 투표에 앞서 김제시 의회 회의규칙 제 46조 제 2항의 규정에 따라 감표위원을 지명하겠습니다.
감표위원은 편의상 오늘 회의 시에서는 정영환 의원님, 최정의 의원님 이상 2분으로 지명하고자 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감표위원으로 지명되신 의원님께서는 감표위원석으로 나와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자리 착석)
감표 위원의 좌석이 정돈되었으므로 먼저 총무위원회 위원장 선거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곧 바로 명패 함과 투표함 점검이 있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 함과 투표함을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의 점검결과 이상 없음 보고 후)
명패 함과 투표함이 이상이 없으므로 의사계장으로부터 투표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들은 다음 바로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사계장,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사계장 강주성
의사계장 강주성입니다.
상임위원장 선거에 따른 투표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의석에 배부해드린 제 3대 전반기 상임 위원장 선거에 따른 투표 방법 안내문을 보아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투표 방법은 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하실 의원님의 성명을 한글이나 한자로 투표 용지 뒷면의 기명 란에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순서는 제가 의원님을 읍, 면, 동별 행정직제 순서에 따라 차례로 호명해 드리면 해당 의원님께서는 앞에 준비된 명패와 투표용지 교부 석으로 나오셔서 명패와 투표용지를 교부 받으신 후에 기표소에 가셔서 투표 용지 뒷면 기명 란에 총무위원장으로 선출하고자 하는 의원님을 기표소 안에 비치된 명단을 참고하시어 한글이나 한자로 기재하시되 오기로 인한 무효 표 방지를 위하여 가급적 한글로 기재하신 후에 비밀이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시어 중앙에 마련된 명패 함에 명패를 집어넣은 후에 투표 용지는 투표함에 투입하신 후 자리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투표 시 유의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의원님께서 투표용지 뒷면의 기명란에 의원이 아닌 자의 성명을 기재하거나, 총무위원회 위원이 아닌 의원의 설명을 기재한 경우, 의원님의 성명을 잘못 기재한 경우, 두 명 이상의 의원을 기재한 경우, 기타 의원 성명 이의의 문자 등을 표시한 경우에는 무효로 처리하게 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투, 개표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때에는 이재희 의장님과 두분 감표 위원님의 의견에 따라 적의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페이지의 투표절차 안내 고와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명단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원님들의 투표 시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기표소 안에 읍, 면, 동별 행정직제 순서에 따라 총무위원장 후보자 명단을 한글과 한문으로 작성 비치하였으니 투표 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고 호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명순서는 읍, 면, 동별 행정직제 순서에 따라 만경읍 김재승 의원님부터 호명하게 되겠으며, 감표 의원님은 마지막에 호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만경읍 김재승 의원님, 죽산면 이용현 의원님, 백산면 임철환 의원님, 용지면 김연수 의원님, 부량면 임형규 의원님, 공덕면 문호용 의원님, 청하면 안길보 의원님, 성덕면 오인근 의원님, 진봉면 유두희 의원님, 금구면 경은천 의원님, 봉남면 김종성 의원님, 황산면 한재술 의원님, 금산면 박종률 의원님, 광활면 여홍구 의원님, 요촌. 서홍동 고성곤 의원님, 교동, 월촌동 김광선 의원님, 이재희 의원님, 신풍, 봉황동 정영환 의원님, 검산동 최정의 의원님,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 의장 이재희
투표가 완료되었으므로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명패 함을 개함 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의 명패 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 함 개함 및 명패 수 확인보고 후)
지금 명패 수를 확인한 결과 (16)매입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및 점검)
투표수를 확인해 본 결과 (16)매로 명패 수와 같습니다.
투표 결과 집계가 나오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 결과보고 후)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적 의원 19명, 출석의원 16명, 총 투표수 16표 중 한재술 의원님 14표, 기권 2표로서 한재술 의원님께서 김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 6조 2항 및 김제시 의회회의규칙 제 8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하시어 김제시 의회 총무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그러면 총무위원장으로 선출되신 한재술 위원장의 당선인사가 있겠습니다.

□ 위원 한재술
존경하는 이재희 의장님! 그리고 의원 동지 여러분! 덕망 있고 유능하신 동료의원님들도 많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를 총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데에 대하여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앞으로 의정과 시정 발전을 위하여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해 집해부에 전달해나감은 물론,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빠른 시일 안에 지방자치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작고 효율적인 지방정부구현을 위하여 집행부와 긴밀한 협의체제를 유지해나감은 물론, 우리 총무위원회가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이재희
수고 하셨습니다.
이어서 사회건설위원회 이원장...
(정영환 의원--의석에서 의사발언 요청)

□ 의장 이재희
정영환 의원님께서 원활한 회의를 위해서 20분 동안 정회를 하자는 동의가 들어왔습니다. 거기에 대한 이의가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 의장 이재희
그러면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해서 20분 동안 정회하고, 다음 회의는 15시에 속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정회 14:40)
(속개 15:03)

□ 의장 이재희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봉 3타)

이어서 사회건설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총무위원장 선거에서 수고해주신 감표위원께서는 감표위원석으로 나오셔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자리 착석)
선거방법은 총무위원장 선거 때와 같은 방법으로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감표위원의 좌석이 정돈되었으므로 사회건설위원장 선거를 시작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명패 함과 투표함 점검이 있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 함과 투표함을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의 점검결과 이상 없음보고 후)
그럼 명패 함과 투표함이 이상이 없으므로 의사계장으로부터 투표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들은 후 바로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사계장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사계장 강주성
투표방법 및 순서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투표 방법 및 순서는 총무위원장 선거와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되겠으니 생략하고, 투표 시 유의사항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의원님께서는 투표 용지 뒷면의 기명란에 의원 아닌 자의 성명을 기재하거나, 사회건설 위원회 위원이 아닌 의원의 성명을 의원님의 성명을 잘못 기재한 경우, 두 명 이상의 의원을 기재한 경우, 기타 의원 성명 이의의 문자 등을 표시한 경우에는 무효로 처리하게 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투, 개표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때에는 이재희 의장님과 두분 감표 위원님의 의견에 따라 적의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페이지의 투표절차 안내와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명단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원님들의 투표 시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기표소 안에 읍, 면, 동별 행정직제 순서에 따라 총무위원장 후보자 명단을 한글과 한문으로 작성 비치하였으니 투표 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고 호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명순서는 읍, 면, 동별 행정직제 순서에 따라 만경읍 김재승 의원님부터 호명하게 되겠으며, 감표 의원님은 마지막에 호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만경읍 김재승 의원님, 죽산면 이용현 의원님, 백산면 임철환 의원님, 용지면 김연수 의원님, 부량면 임형규 의원님, 공덕면 문호용 의원님, 청하면 안길보 의원님, 성덕면 오인근 의원님, 진봉면 유두희 의원님, 금구면 경은천 의원님, 봉남면 김종성 의원님, 황산면 한재술 의원님, 금산면 박종률 의원님, 광활면 여홍구 의원님, 요촌. 서홍동 고성곤 의원님, 교동, 월촌동 김광선 의원님, 이재희 의원님, 신풍, 봉황동 정영환 의원님, 검산동 최정의 의원님,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 의장 이재희
이 자리에 재석 하고 계신 의원님 중 투표를 안 하신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투표가 완료되었으므로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명패 함을 개함 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의 명패 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 함 개함 및 명패수 확인보고 후)
지금 명패 수를 확인한 결과 (16)매입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및 점검)
투표수를 확인해 본 결과 (16)매로 명패 수와 같습니다.
투표 결과 집계가 나오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 결과보고 후)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적 의원 19명, 출석의원 16명, 총 투표수 16표 중 안길보 의원님 13표, 임형규 의원님 1표, 오인근 의원님 1표, 기권 1표로서 안길보 의원님께서 김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 6조 2항 및 김제시 의회회의규칙 제 8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하시어 김제시 의회 사회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그러면 사회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되신 안길보 위원장의 당선인사가 있겠습니다.
안길보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원 안길보
훌륭하시고 또 기라성 같은 의원님들이 많이 계시는데 저 같이 불초한 저를 너무도 막중한 사회건설위원장이라고 하는 직책을 맡겨주신 의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에 앞서서 두려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특별히 초선의원으로써 우리 선배 의원님들에게는 죄송한 마음을 금할 수가 없습니다. 아마 초선의원으로써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하는 명령으로 생각하고 공부하면서 우리 선배님들의 많은 가르침과 지도를 받으면서 이 막중한 임무를 다해서 보답할까합니다.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사회건설분야는 우리 시민의 복지와 그리고 나아가서는 김제시의 발전에 아주 영향을 가지고 있는 또 직결되는 그러한 분야이기 때문에 특별히 우리 의원들이 심각히 생각하고, 더욱더 여기에 열정을 쏟아야 할 그러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 직접 현장을 뛰고 확인하고, 또 여러 의원님들의 의견을 받들어서 시민들이 조금이라도 불편을 사지 않도록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다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와 편달을 바라마지 않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의장 이재희
수고 하셨습니다. 사무국 직원께서는 의회 운영위원장 선거에 따른 제반사항을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사회건설위원장 선거에서 수고해주신 감표위원께서는 감표위원석으로 나오셔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자리 착석)
선거 방법은 사회건설위원장 선거 때와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러면 감표위원의 좌석이 정돈이 되었으므로 의회 운영위원장 선거를 시작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명패 함과 투표함 점검이 있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 함과 투표함을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의 점검결과 이상 없음보고 후)
그럼 명패 함과 투표함이 이상이 없으므로 의사계장으로부터 투표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들은 후 바로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사계장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사계장 강주성
투표 방법 및 순서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투표 방법 및 순서는 총무위원장 선거와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되겠으니 생략하고, 투표 시 유의사항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의원님께서는 투표 용지 뒷면의 기명란에 의원 아닌 자의 성명을 기재하거나, 사회건설 위원회 위원이 아닌 의원의 성명을 의원님의 성명을 잘못 기재한 경우, 두 명 이상의 의원을 기재한 경우, 기타 의원 성명 이의의 문자 등을 표시한 경우에는 무효로 처리하게 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투, 개표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때에는 이재희 의장님과 두분 감표위원님의 의견에 따라 적의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페이지의 투표절타차 안내고와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명단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원님들의 투표 시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기표소 안에 읍, 면, 동별 행정직제 순서에 따라 총무위원장 후보자 명단을 한글과 한문으로 작성 비치하였으니 투표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고 호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명순서는 읍, 면, 동별 행정직제 순서에 따라 만경읍 김재승 의원님부터 호명하게 되겠으며, 감표 의원님은 마지막에 호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만경읍 김재승 의원님, 죽산면 이용현 의원님, 백산면 임철환 의원님, 용지면 김연수 의원님, 부량면 임형규 의원님, 공덕면 문호용 의원님, 청하면 안길보 의원님, 성덕면 오인근 의원님, 진봉면 유두희 의원님, 금구면 경은천 의원님, 봉남면 김종성 의원님, 황산면 한재술 의원님, 금산면 박종률 의원님, 광활면 여홍구 의원님, 요촌. 서홍동 고성곤 의원님, 교동, 월촌동 김광선 의원님, 이재희 의원님, 신풍, 봉황동 정영환 의원님, 검산동 최정의 의원님, 이상으로 호명을 마치겠습니다.

□ 의장 이재희
이 자리에 재석 하고 계신 의원님 중 투표를 안 하신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투표가 완료되었으므로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명패 함을 개함 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의 명패 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 함 개함 및 명패수 확인보고 후)
명패 수를 선포하겠습니다.
명패 수는 16매입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개함 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투표함의 투표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 함 개함 및 명패수 확인보고 후)
지금 명패 수를 확인한 결과 (16)매입니다.
다음은 투표함을 열겠습니다.
(투표함 개함 및 점검)
투표수를 확인해 본 결과 (16)매로 명패 수와 같습니다.
투표 결과 집계가 나오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 결과보고 후)
투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적 의원 19명, 출석의원 16명, 총 투표수 16표 중 유두희 의원님 16표, 이용현 의원님 1표, 무효 1표, 기권 1표로서 유두희 의원님께서 김제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 6조 2항 및 김제시 의회회의규칙 제 8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하시어 김제시 의회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그러면 사회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되신 유두희 위원장의 당선인사가 있겠습니다.
유두희 의원님 나오셔서 인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원 유두희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여러모로 보나 부족한 본 의원을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하여 주셔서 먼저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한편으로 막중한 중책을 맡게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
앞으로 저는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해 이 자리에 계신 모든 의원님의 뜻을 받들어 비록 2년의 짧은 임기이지만 우리 김제시 의회의 의정발전은 물론 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미력한 힘이나마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작고 효율적인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여 의회운영은 최소의 경비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 자리에 계신 의장님을 비롯하여 동료의원님과 힘써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 의장 이재희
수고 하셨습니다.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수고해주신 두분 감표 위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상임위원장 선거가 종료되었으므로 사무국 직원께서는 장내를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이동 9. 본 회의 휴회의 건

□ 의장 이재희
의사일정 제 9항 본회의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사봉 3타)

김제시장으로부터 제출된 98년 회계연도 제 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98회계연도 제 2회 상수도 공기업 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98년 7월 21일 1일간 본회의를 휴회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습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98회계연도 제 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98 회계연도 제 2회 상수도 공기업 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98년 7월 21일 1일간 본회의 휴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이상으로 제 38회 임시회 제 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 2차 본회의는 7월 22일 오후 2시에 개의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의사봉 3타)

(15:45 산회)
□ 출석의원 19명
김재승, 이용현, 임철환, 김연수, 이재희, 임형규, 문호용, 안길보, 오인근, 유두희, 경은천, 김종성, 한재술, 박종률, 여홍구, 고성곤, 정영환, 최정의, 김광선

동일회기회의록

제38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3 대 제 38 회 제 4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07-24
2 3 대 제 38 회 제 3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07-23
3 3 대 제 38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07-22
4 3 대 제 38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1998-07-2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