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187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안건별보기

안건별보기
안건명(0) 부록 (0)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187회 김제시의회(임시회) 개회식 본 회 의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187회 김제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15년 2월 3일(화) 10:00
장 소 : 본회의장
제187회 김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용배
의사담당 김용배입니다.
지금부터 제187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전주곡에 맞추어 1절만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과 지방의회 발전에 헌신봉사하시다 순직하신 의원에 대한 애도의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성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성주
존경하는 김제 시민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풍요로운 미래로 힘차게 도약하는 김제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이건식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 한해 바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김제시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을미년 청양의 해를 맞아 계획하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올 한해도 우리 김제시의회는 시민과의 거리를 좁히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해 우리시는 가시적인 많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지평선축제가 대표축제로 3년 연속 선정되어 대한민국 축제의 최고봉임을 재확인했으며 외부평가에서 34개 부문을 수상함으로써 김제시의 자긍심과 대외경쟁력을 한층 높여주는 한 해였습니다.
이는 10만 김제시민의 단합된 힘과 집행부 공무원들의 창조적이고 열정적인 업무추진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새만금 행정구역 관할 결정, 김제 지평선산업단지 완공 등 김제 발전의 초석이 될 중요한 사안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합심하여 노력한다면 김제는 새만금의 경제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놓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현재 AI와 구제역이 전국적으로 발생하면서 축산농가에 대한 일제소독과 철새지 주변의 예찰활동을 물론 소, 돼지 등의 백신접종까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시는 작년 11월 AI가 발생한 이후 더 이상 AI와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아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정부에서는 상시화 되고 있는 가축질병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축산업 허가대상의 범위와 제도를 정비하는 청책을 입안해야 할 것이며 농가에서는 단위면적 당 적정 사육두수 준수와 일정 수준의 시설을 갖추려는 가축사육 환경개선 및 질병예방에 대한 자가 소독 등 자율적인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또한 얼마 전 인천에 있는 보육시설에서 어린이 보호에 앞장서야 할 보육기관 종사자가 아동을 학대하는 사건이 발생하여 국민들을 경악케 하였고 의정부의 도시형 생활주택에서는 주차장에서 시작된 불이 다른 건물과 단독주택까지 번져 많은 사상자와 재산피해가 발생하여 주위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복지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감독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아파트와 인구밀집 주택가에 대한 민?관 합동 소방안전 점검과 필요한 규정을 강화해서 화재 등 언제 있을지 모를 재난대비에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보름 후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게 됩니다. 귀성객과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제수용품과 부정축산물 등에 대한 특별단속과 교통을 비롯한 의려, 청소, 물가안정 대책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고 특히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 소외계층이 훈훈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더 큰 배려와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이건식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김제시와 김제시의회는 김제시의 발전과 그 발전을 기초로 시민들에게 행복한 삶을 드리고자 하는 목표는 한 마음 한 뜻입니다.
올 한해는 선거라는 정치 일정이 없는 해로 어느 해보다도 시기적으로 안정적으로 시정을 펼칠 수 있는 해입니다.
시 의장인 본인을 비롯한 의원님들은 시장님의 시정운영에 대한 올곧은 신념을 믿고 김제시정을 이끄는 수레바퀴의 한 축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김제시도 김제시의회의 굳은 의지에 동참하여 김제시가 다시 한 번 힘찬 도약을 위해 발걸음을 내딛는 을미년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마음과 뜻을 함께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회기에서는 2015년 시정설계 및 주요업무계획 청취를 통해 올해의 시정의 방향을 가늠하는 중요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회기를 통해 시민의 의견이 반영된 구체적이고 현실성 있는 그리고 대안이 제시되는 정책의회가 되도록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용배
이상으로 제187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동일회기회의록

제187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7 대 제 187 회 제 3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15-02-09
2 7 대 제 187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15-02-12
3 7 대 제 187 회 제 2 차 행정지원위원회 안건보기 2015-02-04
4 7 대 제 187 회 제 2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15-02-04
5 7 대 제 187 회 제 1 차 행정지원위원회 안건보기 2015-02-03
6 7 대 제 187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15-02-03
7 7 대 제 187 회 제 1 차 안전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15-02-03
8 7 대 제 187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15-01-19
9 7 대 제 187 회 개회식 본회의 안건보기 2015-02-0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