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제 109 김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확대 축소      인쇄 | 다운 | 사전 | 도움말

quick index

  • 현역의원
  • 회의록검색
  • 의정포토
  • 의회용어사전
  • 법률지식정보

별도자료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다운로드 pdf뷰어다운로드  엑셀뷰어다운로드  워드뷰어다운로드 

?제109회 김제시의회(임시회) 제 1 차 본 회 의 회 의 록

이전 다음

?제109회 김제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제 1 차
김제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07년 2월 5일(월) 10:03
장 소 : 본회의장
의사일정(제1차본회의)
1.제109회임시회회기결정에관한건
2.회의록서명의원선출의건
3.시장등관계공무원출석요구의건
4.2007년도시정설계청취의건
(10시03분 개의)

○의장 안기순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09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그럼 회의 진행에 앞서 백길수 의회사무국장으로부터 집회보고가 있겠습니다.

○의회사무국장 백길수
의회사무국장 백길수입니다.
제109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집회에 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제109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집회는 지방자치법 제39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2007년 1월 15일 김택령 의원 외 네 분의 의원이 집회를 요구하여 오늘 제109회 임시회를 소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해야 할 안건은 김제시장으로부터 2007년도 시정설계를 청취하고, 2007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하여 실과소별로 보고를 받는 안건과 시정에 대한 질문 및 답변, 지난 1월 31일 김제시장으로부터 제출된 김제시 주민감사청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8건의 안건처리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이상 보고를 드렸습니다.
위로이동 1.제109회임시회회기결정에관한건

○의장 안기순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109회 임시회 회기결정에 관한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제109회 임시회 회기는 앞서 보고 드린 바와 같이 김택령 의원 외 네 분의 의원이 집회를 요구하여 소집하게 되었으며, 지난 1월 15일 운영위원회 및 의원간담회에서 협의한 대로 2007년 2월 5일부터 2월 14일까지 10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제109회 임시회 회기는 2007년 2월 5일부터 2월 14일까지 10일간으로 결정되었음 선포합니다.
이번 회기 중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이동 2.회의록서명의원선출의건

○의장 안기순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방자치법 제64조 및 김제시의회 회의규칙 제50조의 규정에 의하여 의장과 의원 2인 그리고 의회사무국장이 회의록에 서명토록 규정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의원 여러분께서 사전 양해해 주신 순서에 따라 정성주 의원과 서영빈 의원을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출코자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정성주 의원과 서영빈 의원이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로이동 3.시장등관계공무원출석요구의건

○의장 안기순
의사일정 제3항, 시장 등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방자치법 제37조 및 김제시의회 회의규칙 제72조의 규정에 의하여 김택령 의원 외 네 분의 의원이 발의한 시장 등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은 2007년도 주요업무계획청취 등을 위하여 실·과·소장급 이상 관계 공무원을 2007년 2월 5일부터 2월 14일까지 10일간 출석요구 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십니까?
「없습니다.」
그럼 이의가 없으므로 실·과·소장급 이상 관계 공무원을 2007년 2월 5일부터 2월 14일까지 10일간 출석을 요구하는 시장 등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로이동 4.2007년도시정설계청취의건

○의장 안기순
의사일정 제4항, 2007년도 시정설계청취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건식 시장님은 나오셔서 2007년도 시정설계를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장 이건식
조류독감 사태로 인해서 오늘 시정보고를 드리게 됐습니다.
존경하는 안기순 의장님! 그리고 의원 여러분!
정해년 새해가 시작된 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평소 의정활동에 열과 성을 다하시며 활기차고 신명나는 희망 김제를 만드는데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제109회 임시회에 즈음해서 김제시 의정이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하면서 2007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말씀드릴 순서는 일반현황과 2006년도 주요성과 그리고 2007년도 시정운영방향, 역점추진과제가 되겠습니다.
먼저 우리 시의 일반현황입니다.
일반현황은 의원님들께서 잘 아시는 내용이므로 유인물로 대체하겠습니다.
단지 인구가 10만 552명으로 자칫 10만선이 위협받고 있음을 말씀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음 2007년도 재정운용도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지난해 주요 성과를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지방분권과 혁신을 선도하는 자치시정을 구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분권과 혁신의 자치역량을 구축하기 위해서 신활력사업과 지역특화발전특구조성을 추진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정을 구현하고 민원종합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시민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둘째, 특화된 농축산업 육성으로 활기찬 농촌을 건설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토양검사를 완료해서 DB를 만들어 고소득 특화작물의 재배기반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벼농사 대체작목을 육성하는 한편 총체보리배합사료공장건립과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 등 축산품의 품질 고급화와 과학영농을 선도할 정예 농업인 육성에 주력했습니다.
셋째, 도시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도시기본계획 및 관리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해서 지역의 균형발전 토대를 마련하고 차별화된 정주기반을 조성하는데 주력했으며 재래시장 활성화와 농공단지에 입주한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재래시장 현대화를 위해서 만든 쇼핑센터를 보건소, 여성회관, 보훈회관 등으로 활용할 계획을 검토 중에 있으며 이는 재래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넷째, 쾌적한 환경조성과 미래도시기반을 확충하였습니다.
생활쓰레기를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 쓰레기 자원화를 추진하고 처리시설을 증설하였습니다.
또한 수질오염의 사전예방과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녹지 생태숲을 조성하는 등 친환경적인 도시 공간 조성을 추진하였습니다.
다섯째, 더불어 함께 사는 선진복지사회를 구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노인종합복지회관과 전용주택, 전문요양원을 내실 있게 운영해서 우리시를 노인복지의 요람으로 육성하고 소외계층의 맞춤 복지를 확대하였으며, 저소득층의 자립기반 조성과 보건의료서비스를 개선했습니다.
여섯째, 차별화된 고품격 문화관광 인프라를 확충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농경문화를 대표하는 지평선축제에 79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서 국내외 관광객 100만 명이 방문하는 등 세계화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벽골제·아리랑 문학관, 해상문화역사기념공원을 연계하고, 농촌전통테마마을조성사업 등을 추진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평선 축제가 정부에서 선정한 33개 문화관광축제 중 3년 연속 최우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또한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행정혁신업무와 자활사업 분야 등에서도 정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외에도 중앙부처와 도 그리고 여러 단체에서 실시한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는데 특히 국가청렴위원회로부터 청렴도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 언론인포럼에서는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평가되어 지방자치대상을 수상하는 등 16개 분야에서 알찬 성과와 결실을 거두었습니다.
이모든 성과는 이 자리에 계신 모든 의원님들과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면서 영광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다음은 2007년도 시정운영방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2007년 정해년은 흔히 황금돼지의 해라고 하는데 우리시도 금년에는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지역의 특성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지역혁신과 자립기반을 구축해서 새로운 발전의 토대를 다져야 하겠습니다.
이에 시정방향을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새롭게 도약하는 자치시정구현과 선택과 집중을 통한 개발과 특화산업육성으로 지역발전의 견인 그리고 미래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충으로 고품격 실버문화, 관광기반구축으로 정하고 활기차고 신명나는 희망김제를 만들어 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2007년도 역점 추진과제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2007년도의 역점 추진과제로 첫째, 시정혁신과 인재양성을 통한 자치역량강화 둘째, 경쟁력 있는 농축산업 육성으로 잘 사는 농촌건설 셋째, 활기차고 균형 있는 개발과 지역경제 활력회복 넷째, 쾌적하고 안락한 미래지향적 도시기반 확충 다섯째, 서로 돕고 함께 누리는 고품격 복지사회 구현 여섯째, 지역의 정체성을 살린 차별화된 문화관광 진흥입니다.
먼저 시정혁신과 인재양성을 통한 자치역량 강화입니다.
첫째, 지방분권과 혁신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한 창조적 시정구현을 위해서 정책자문단과 아카데미 등을 내실 있게 운영해서 지역발전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겠으며,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살린 총체보리한우산업 특구조성과 신활력사업 마무리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정보화 인프라 구축과 서비스 확충을 위해서 6차 정보화마을을 조성하고 행정종합정보화 공통기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으며, 정보화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해서 시민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중요 기록물에 대한 전산화와 자료관의 DB화를 통해 IT시대에 걸맞은 전자정보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시민본위의 고품질 봉사행정 실현입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정 실천을 위해서 주민과 만남의 날, 이·통장 연석회의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시민애로 및 고충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겠으며,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시정에 반영하는 시민평가제를 운영하는 한편 건전한 사회단체 활동을 유도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고객중심의 격조 높은 행정서비스 창출을 위해서 민원종합상담실과 통합민원발급창구 등 고객감동, 친절봉사 시스템을 내실 있게 구축·운영하겠습니다.
또한 전자계약제와 복식부기회계제도를 시행해서 행정의 투명성은 물론 효율성과 경제성을 제고시키고 주민 만족, 시민편의시설을 확충하는 한편 도로와 지하 시설물에 대한 DB화 등 지리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차질 없이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자치시정구현입니다.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서 인사예고제를 확행하고 빠른 시일 내에 기구조직에 대한 개편작업을 마무리해서 행정조직의 효율성을 제고 시키겠습니다.
신명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해 나아가고 신뢰받은 노사관계를 정착시키는 한편 위탁교육 등을 통해 지방화를 선도하는 전문 행정인을 육성하겠습니다.
또한 미래 인재양성과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해서 교육여건을 개선하는 중장기 교육발전 토대를 마련하고 장학재단을 설립해서 장학금지원확대와 인재장학숙 설립 등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질 높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인구유출을 줄이겠으며,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서 전국 제1의 평생학습도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경쟁력 있는 농축산업 육성으로 잘사는 농촌건설입니다.
첫째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 확대입니다.
경쟁력 있는 고품질 쌀 생산 및 유통을 위해서 생산에서 판매까지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해서 지평선 쌀의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농축산물의 경쟁력 제고와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서 지평선이라는 농축산물 통합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제주도의 저온창고 등 가공시설을 확충하는 등 양질의 김제 쌀에 대한 전국적인 판매망을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고부가가치의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해서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고, 고품질 안전농산물생산체계를 구축하겠으며, 볏짚사용과 토양개량제 살포로 지력증진을 도모하고 축산분뇨 자원화로 순환농법 등을 통한 고품질 유기 농산물 생산기반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농축산물 명품화로 농촌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 나가겠습니다.
청정하고 안전한 축산기반 조성을 위해서 한우사육시설을 확대하고 한우육가공 공장을 설립하는 등 총체보리한우 특화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으며, 맞춤형 가축사육환경을 개선하고 공동방제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조류독감 등 가축전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해서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증대를 위해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과학영농의 실천으로 농가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서 토양의 특성에 맞는 지역별특화작목 육성과 부추, 대파, 복분자, 논인삼, 미나리, 오디 등 벼대체 작목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주력하겠으며, 차별화된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고 과학영농의 실천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의 기술개발과 연구기능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안정된 농업기반과 살기 좋은 정주여건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농업기반시설 확충과 재해예방을 위해서 기계화 경작로를 확·포장하고 소규모 농촌용수를 개발하겠으며 소하천정비와 수해상습지에 대한 정비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해서 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또한 주거환경개선으로 농촌에 대한 정주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서 농어촌마을을 정비하고 진입로, 하수도 등 생활환경을 개선해 나가겠으며 지역특화형 친환경 복합농촌건설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하는 한편 농촌 건강장수마을과 담배연기 없는 마을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은 활기차고 균형 있는 개발과 지역경제 활력회복입니다.
첫째, 체계적인 개발로 살기 좋은 도시를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미래지향적 도시성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 지역 간 균형발전과 친환경적인 도시개발의 근간이 되는 도시기본계획 및 관리계획 수립을 완료하겠으며, 도시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과 개발촉진지구를 지정해서 개발계획을 수립하는 등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또한 균형 있고 계획적인 도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서 농어촌 도로 확·포장사업과 도시 가로망을 확충하고 도시계획소로를 지속적으로 정비하겠습니다.
또한 만경 소도읍 개발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서 새만금지구에 배후 거점도시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아름답고 편안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자연친화적인 생활편익시설을 개선하기 위해서 특색 있는 가로등 설치와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근린공원의 시설확충기반을 조성하겠으며,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하는 한편 주요 시설이나 대형건물 등에 간접조명 설치를 유도해서 밝고 활기찬 도시공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시설을 확충하기 위해서 벽지와 비수익노선에 대한 운수업계의 재정을 지원하고 승강장과 교통안전시설물 등을 확충하겠으며 공영주차장을 확보하고 불법 주정차 지도강화와 무인 카메라 설치로 도심권 교통소통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기업하기 좋은 최적의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기업유치환경조성과 경쟁력 증진을 위해서 대규모의 지방산업단지와 물류유통단지 등의 조성을 추진하겠으며, 유망 중소기업의 수출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 해외시장 개척활동을 지원하고, 산학연 공동연구지원 등을 통해 지역 기업의 기술수준 향상과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고용을 창출하고 영세상인의 생활안정을 위해서 공공근로사업과 고용촉진훈련 등을 통해 실업자와 저소득층에 대한 고용기회를 확대하고, 김제사랑상품권을 활성화해서 재래시장과 지역상권의 활력회복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다음은 쾌적하고 안락한 미래지향적 도시기반 확충입니다.
첫째, 자연친화적인 환경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깨끗하고 신속하게 생활폐기물을 처리하기 위해서 광역폐기물처리시설 확보와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을 보강하겠으며, 쓰레기 종량제와 분리수거를 생활화하고 환경기초시설 견학과 홍보 등을 통해서 시민들의 환경오염 예방의식 함양에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환경오염원의 집중관리를 통한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서 하수와 분뇨 축산폐수처리장을 민간에 위탁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토록하고 폐기물관련 사업장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으며, 환경오염시설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폐기물처리업 허가 등 제한규정을 신설해서 시민들께서 환경오염으로 인해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쾌적하고 효율적인 상하수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서 수도정비기본계획을 변경하여 시설확충과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또한 급수관과 배수관을 지속적으로 매설하고 간이 급수시설의 수질개선을 위해서 자동염소투입기와 오염원제거기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또한 하수시설 확충과 맑은 수질을 보전하기 위해서 원평천 등 7개 하천의 수질오염을 총량관리하고 새만금 유역의 환경기초시설 민간투자사업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하겠으며, 읍면동 하수도정비와 하수관거 BTL사업 추진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셋째, 푸른 도시경관조성과 생활안전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차별화·특성화된 푸른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서 지역별·노선별로 특색 있는 가로 경관과 녹지 생태숲을 조성하는 한편 산림생태환경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도심권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 시설을 확충하는 등 시민들께서 편안하게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재난·재해 예방으로 시민생활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 생활안전시설물을 개선하고 재난종합상황실을 효율적으로 운영해서 재난·재해 대응능력을 제고하겠으며, 시가지 배수하천정비를 마무리해서 집중호우 등에 철저히 대비하겠습니다.
다음은 서로 돕고 함께 누리는 고품격 복지사회구현입니다.
첫째, 고령화 사회를 선도하는 실버도시의 메카로 육성하겠습니다.
사랑과 나눔의 노인생활안정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 독거노인 그룹홈을 조성하고, e-복지 등 소외된 어르신들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예절 및 인성교육을 강화해서 경로효친사상을 고양시키고 다양하고 생산적인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에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21세기 노인복지를 선도하는 인프라구축을 위해서 전국 최고의 노인복지시스템이 완비된 노인종합복지타운에 고령자 주거단지와 전원마을을 조성하고 또한 종합복지관 운영을 활성화하는 한편 한방병원과 테마공원 등 수요자 중심의 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저소득 소외계층의 맞춤 복지를 확대하겠습니다.
다함께 누리는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사회복지관과 노인복지시설 등을 활용해서 사회복지의 안전망을 구축하고, 저소득층의 기초생활보장과 자활지원사업을 확대해서 자립기반을 마련하겠으며 영·유아에 대한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영탁아시설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소외계층의 생활안정지원을 확대하기 위해서 소녀·소년가정 등 저소득 결손가정의 자립기반조성과 장애인에 대한 생활안정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차상위계층과 저소득층에 대한 의료급여지원을 확대하고 장애인복지관을 내실 있게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여성·청소년의 잠재능력개발과 보건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여성의 권익신장과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서 여성의 자아실현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교육을 통해 잠재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병영체험캠프와 동아리경진대회 등을 통해서 청소년들의 자기 개발기회를 확대하고 농촌문화체험활동을 통해 가치관 및 정서 함양에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수요자 중심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예방위주의 보건서비스를 확대하고 의료취약지역에 대한 보건의료서비스의 내실을 기하겠으며 효율적인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접객업소의 위생향상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은 지역의 정체성을 살린 차별화된 문화관광 진흥입니다.
첫째, 특색 있고 차별화된 문화관광자원을 발굴·육성하겠습니다.
지평선축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 국제심포지엄 개최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주력하는 한편 대표 프로그램개발과 주민소득과의 연계성을 강화하는데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농축산물을 “지평선”으로 통합브랜드화해서 이미지를 제고하고, 벼고을 농경문화테마파크를 차질 없이 추진해서 농업·생명·문화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지역의 특성을 살린 문화관광자원의 발굴을 위해서 벽골제 저수지를 사실성 있게 복원하고 친환경 체험농장과 생태공원 등 벽골제 종합개발을 내실 있게 추진함으로써 우리 농촌의 새로운 활로가 될 농촌전통테마마을조성과 주민소득을 창출하는 지역축제 육성에 힘쓰겠으며, 모악산 주변의 종교유적지 개발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전통문화유산의 발굴·보전과 지역예술을 진흥시키겠습니다.
지방문화예술창달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찾아가는 문화활동 등 열린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고, 민속놀이를 시연할 수 있는 농경문화체험공간을 확충하겠으며 지역전통문화예술행사를 활성화하는 한편 목적성에 걸맞은 문화예술회관건립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또한 특화된 전통문화유산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서 금산사미륵전 벽화 등 찬란한 지역문화유산의 유지·보수에 주력하겠으며, 농경사주제관 및 체험관을 신축해서 농경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한편 벽골제·아리랑 문학관 등 특화된 지역문화를 연계해서 지속적으로 문화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연중 관광객이 찾아와 보고 즐기고 쉬어가는 관광을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건강하고 활력 있는 시민체육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과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서 전국 단위의 체육대회를 적극 유치하고 청·장년을 위한 생활체육공원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으며, 엘리트 체육인을 육성해서 지역홍보효과를 거행하는 한편 학교체육시설 지원에도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체육진흥을 위해서 생활체육공간을 자유롭게 개방하고, 1인 1종목 갖기, 생활체육교실을 활성화 하겠으며, 마을단위의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는 한편 스포츠를 통한 시민화합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의원 여러분!
저를 비롯한 시 산하의 전 공무원들은 우리 시민과 함께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내고장 김제의 밝은 미래를 위해 도전과 연구를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금년 한 해도 의원님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항상 건강하신 가운데 의정활동에 더 큰 영광이 함께하시길 기원하면서 이상으로 2007년도 주요업무계획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시간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장 안기순
2007년도 시정설계에 대해서 이건식 시장님께서 보고를 드렸습니다.
그대로 실현되기를 기대하면서 대단히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 지난 2006년 12월 4일부터 12월 10일까지 7일간 실시한 2006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보고서는 의석에 배부해 드린 보고서로 갈음하고자 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109회 김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2차 본회의는 2007년 2월 6일 오전 10시에 개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38분 산회)
○출석공무원 - 25명
시 장 이건식
부 시 장 강철기
자 치 행 정 국장 정창섭
산 업 개 발 국장 박영춘
보 건 소 장 김종곤
농업기술센터소장 장현수
기획 감사 담당관 서성호
문화 공보 담당관 배경춘
정보 통신 담당관 심용해
총 무 과 장 김원기 외 15명

동일회기회의록

제109회

동일회기 회의록
번호 대수 회기 차수 위원회 안건 회의일
1 5 대 제 109 회 제 6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07-02-14
2 5 대 제 109 회 제 5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07-02-13
3 5 대 제 109 회 제 4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07-02-09
4 5 대 제 109 회 제 4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07-01-23
5 5 대 제 109 회 제 3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07-02-08
6 5 대 제 109 회 제 3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07-01-15
7 5 대 제 109 회 제 2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07-02-06
8 5 대 제 109 회 제 2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07-01-04
9 5 대 제 109 회 제 1 차 산업개발위원회 안건보기 2007-02-09
10 5 대 제 109 회 제 1 차 자치행정위원회 안건보기 2007-02-09
11 5 대 제 109 회 제 1 차 본회의 안건보기 2007-02-05
12 5 대 제 109 회 제 1 차 운영위원회 안건보기 2006-12-29

위로